너 이런 경제법칙 알아? - 네이버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 경제학 키워드 100
이한영 지음 / 21세기북스 / 2016년 12월
평점 :
품절


정말 직관적인 책 제목이다. 나도 모르게 속으로 "아...아뇨..."라고 대답해버렸다.

사회에서 이런저런 경제활동을 하며 살아가고 있으니까, '경제'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은 갖추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야심차게 경제 신문을 구독해보기도 하고, 경제 분야 주간지를 사보기도 하고, 관련 추천 도서를 몇 번 펼쳐보기도 했다. 그러나 나의 이런저런 시도들은 무엇 하나 뚜렷한 결과물을 남기지 못한채 경제는 어려운 것이라는 인식만 굳어졌다. 아마도 그 목표가 너무 거창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일차적으로 나에게 필요한 것은, 기사나 책에서 등장하는 경제용어를 대략적으로나마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의 지식이다.

<너 이런 경제법칙 알아?>는 지금의 나에게 딱 필요한 책이다. 표지에 적힌 바와 같이, 이 책에는 네이버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 경제학 키워드 100개가 담겨있다. '레드오션'이나 '빅맥지수'와 같이 자주 들어서 대략적인 내용은 알고 있는 것도 있지만, '붉은 여왕 가설', '샤워실의 바보', '오컴의 면도날', '퍼펙트 스톰' 등 처음 듣는 경제법칙들이 대부분이다. 책에서는 각 경제법칙이 어떻게 등장했는지를 짚어주고, 이미지를 활용해 그 개념을 설명해준다. 그리고 설명도 어렵지 않아서 이해가 잘 된다. +_+!!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