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면 정말로 부자가 될 수 있는가? - 특별한 삶을 여는 28가지 열쇠
라미 엘 바트라위 지음, 김영정 옮김 / 책장속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각하면 부자가 될 수 있는가에 대한 해답은 실천과 실패가 있을 때 가능하다.

봉급생활자는 부자의 대상이 되기 어렵고 비즈니스나 자영업을 해야 부자가 될 수 있다.

책에서 제시하고 있는 28가지 열쇠는 경영자가 가져야 할 지침서라고 볼 수 있다.

책의 내용은 저자의 일기를 나폴레온 힐의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에 견주어 놓은 자서전이라고 생각된다.

나폴레온 힐은 미국의 자기계발 분야에서 유명한 저술가이다.

저자는 어릴 때부터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를 읽으면서 부자가 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한다.

산전수전을 다 겪은 저자는 책의 결론에서 생각하면 정말로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성공할 때까지 도전하면 부자가 된다는 표현이 될 수 있지만, 요즘에는 부자가 된 사람들을 보면 유형이 무척 다양하다.

상속 부자들도 더 크게 일군 자신의 이야기들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성공한 사람이라고 하면 자수성가를 지칭한다고 생각된다.

그리고 명언과 같이 수록한 내용들도 나폴레온 힐의 책들에서 본 듯한 표현들이 많은 듯하다.

요즘 한국 경제 상황을 보면 자영업자나 벤처기업들을 시도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수많은 사람들이 좌절을 맛보고 있고, 어려움을 겪는 이들도 많다.

얼마나 많은 실패를 거듭해야 부자가 될 수 있는지는 자신의 자질에 달려 있다고 생각된다.

운이 아닌 자신감과 열망으로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책에서는 이야기한다.

간절하게 원하면 이루어진다는 내용의 책들도 있다.

부자가 되는 생각을 해야 부자가 된다고 말하는데, 그말은 일리가 있는 듯하다.

꿈꾸는 자에게 꿈이 이루어진다는 표현도 생각이 나는데, 원하는 것을 머릿속에서 계속 맴돌고 잠재의식에 이르도록 세뇌해야 한다는 것이다.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실패나 나락으로 떨어질 때 건강에 큰 문제가 생기는 상황도 많이 보고 들었다.

신용불양자가 되어 회생하기 힘든 사람들도 주변에서 자주 만났었다.

물론 실패를 반복하여 결국에는 부자가 된 사람들도 보았다.

끊임없이 성공을 위해 계속 질주를 하다보면 부자가 될 가능성이 커지게 된다.

자본주의 사회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부자를 꿈꾸게 된다.

뉴스를 봐도 부자들이야기나 에피소드는 항상 짧게 나마 보도가 된다.

부자가 되는 것은 특별한 삶이라고 책에서는 이야기한다.

책의 말미에는 28가지 열쇠라는 표현이 책의 내용에서 수록한 표현들을 모아 두었다.

역경은 결코 영원하지 않다거나 실패는 모두 일시적이라는 표현을 보면 성공을 향한 열망이 가장 중요한 핵심이라고 생각된다.

부자가 된 이야기는 들을 때마다 부럽고 무용담인 것처럼 느껴진다.

그들은 한결 같이 물고기를 주는 것이 아니라 물고기를 낚는 법을 알려주는 것처럼 알려 주지만 보통 사람들은 투망을 던지는 법을 배우고 싶어한다.

투망을 던지는 방법을 배우면 정말 빠르게 부자가 될 것이다.

그런 비법이 책 속에 숨어 있는지 여러 번 정독할 필요가 있는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