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마스터 주식 차트 - 이해가 잘되고 재미있는 책!
가지타 요헤이 지음, 이정미 옮김 / 지상사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테크 붐은 계속 되고 있다. 어떤 사람은 부동산에 투자를 하고 어떤 사람은 유동성 자산에 투자를 한다. 나는 부동산 보다는 즉시 현금화 할 수 있는 주식에 많은 관심이 있다. 하지만 거듭된 투자 실패로 인해 많은 손실을 보았고 원인 분석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나의 투자 방식은 기본적으로 사회적 이슈에 따른 투자,  공모주 등으로 인한 수입을 원하고 있었는데 이것만으로는 손식을 메꾸기 힘들다는 결론을 내렸고 그러던 중 이 책을 접하게 되었다.


책은 철저하게 주식을 모르는 사람을 가르친다는 방식으로 책을 서술 하고 있다. 처음에는 기본적으로 차트 방식으로 투자하는 방법에 관해 설명하여 주고 있다. 크게 놀랐던 점은 크게 내가 하는 투자 방식이 책에서 권하는 방법이였고 (물론 실패는 했짐나) 그 방식은 스윙 트레이드 방식이다. 


그 다음에는 투자 하기 위해서 필요한 돈은 어는 정도인지 등을 설명하고 주고, 차트 보는 법, 어떻게 주식을 주문 하는지, 전체적인 투자 방법 등을 초보자들도 잘 따라 갈 수있게 잘 설명하여 놓았다.


책의 저자는 일본인인데 책의 말미에는 한국과 일본의 다른 점 등을 설명해 놓는 저자의 세심한 배려를 느낄 수 있었다. 


책을 관통하는 전체적인 관점은 누구나 다 아는 매도의 타이밍에 관해 차트를 통해 어떻게 해야 될지 설명하여 놓았다. 책을 읽기 전에는 내가 정말 아무 것도 모르고 감만으로 투자를 했다면, 책에서 배운 차트 보는 법을 통해 몇 일 투자를 해본 결과 수익율이 이전 보다 크게 높아지는 것을 보면서 역시 아는게 힘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주식 투자 때문에 고민 하는 분들에게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