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의 신 - 개정증보판
이성용 지음 / 무한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매를 처음 알게 된 것은 TV 프로그램이였다. 인생역전 대박을 꿈꾸는 사람이 경매를 통해 부자가 된 내용이였는데, 그 이후로 경매가 뭔지 궁금증은 가졌지만 실제로는 뭘 해야 될지 몰라 고민 하던 중 이 책을 알게 되었다.  이 책은 크게 2가지 특징이 있다.
첫 번째,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수 있게 책이 구성되어 있다. 처음 경매를 시작하려고 할 때 마음만 급하지 전문적인 지식이 없고, 허황된 꿈만 있어 재정적으로 큰 실수를 할수 있다. 이 책에서는 경매 무용담의 비밀이라는 내용을 통해 귀동냥으로 들어봤던 내용에 대해 실체와, 최적화된 투자방법을 알려주며 서두를 시작하고, 현장조사는 어떻게 해야 되며 권리분석, 경매 입찰 등 실질적으로 어떻게 적용해야되는지 그 내용에 대해 알려 주고 있다.
두 번째 저자의 생생한 경험이 녹아 있다. 이론만 강한 사람은 실전에서 무너지기 마련이다. 책의 저자에게서 나오는 생생한 경험이 녹아 있는 경매에 대한 소개는 이 책의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경매 현실감각 익히기라는 챕터에서 알려주는 입찰방법은 유투브 동영상이나, 다른 인터넷 블로그에서 볼수 없던 내용이여서 읽으면서 참 신선하였다. 또한 법률적 해석이나 전문용어에 대한 정리가 부록에 잘 되어 있어 경매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꼭 참고해야 될 내용이라고 생각한다. 경매가 일확천금 부자로 가는 지름길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어떤 것을 이루어가는데 한번쯤 투자해 볼만한 길이라고 생각한다. 경매 관심 있는 많은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