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있으니까 귀여워 - 어른을 위한 칭찬책
조제 지음 / 생각정거장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어른을위한칭찬책

#사라지고싶은날살아지게하는책

#살아있으니까귀여워

#조제

 

 

오늘 이책을 선택하여 읽고자 했던 이유는

짧은 글과 단순한 그림이

그저 읽기 편하겠다는 나의 생각에서 였다

그러나

한장 한장 넘기면서 난 나의 생각이 틀렸다는걸 느끼게 되었다

짧은글이 나에게 주는 이야기가

단순한 그림이 나에게 전하는 마음에서

글쓴이 조제님이 남몰래 얼마나 아팠을지가

느껴졌다

여러 일로 힘들어 우울함과 무기력이 심했던 날, 마냥 침대에 누워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세수라도 하려고 억지로 몸을 일으켜 간신히 욕실에 갔는데 정말 힘들었어요.

힘들 때는 그게 세수든 샤워든 정말 하기 힘들어요. 그걸 해냈다면 참 잘한 일입니다. 이제부터 나를 칭찬하는 연습을 해 보아요.

p9

글쓴이 조제님을 오랫동안 우울증을 앓고있는 동화작가라고 설명해놓았다

남들에겐 그저 당연한 일상이

남들은 단순하게 하는 것들이

참 힘들고 어렵다고

그래서 이겨보고자 나를 칭찬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나를 칭찬하게 되면서 우울증도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고

평소 아무것도 아니였던 것부터

칭찬하기를 시작하기로

 

 

                     

나는 오늘 낮에 침대에서 일어났습니다. 참 잘했어요! 더 움직여 보아요.

나는 오늘 밥을 두끼나 먹었습니다. 정말 대단해요!

p12~13

세수하기, 밥먹기, 손씻기

일상에서 단순하고 소소한것부터 칭찬하기

.................

칭찬........

늘 누군가에게 칭찬을 했지 나를 위한 칭찬을 해본적은 없는거 같다

왜 왜 왜

힘들게 살아가는 나에겐 왜그리 궁색했을까???

오늘부터 나도 소소한 것이라도 하루에 한번이라도

나를 위해 칭찬을 해보려고 한다

참 잘했어요!!!!!

라고

하루하루 살아가는 나를 위한

칭찬의 문구를

오늘도 적어본다

오늘하루도 참 잘했어요 라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