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감 수능 기출 국어 문법 240제 (2019년) - 수능 국어 1등급을 향한 최고급 기출 N제 보감 수능 기출 국어 N제 시리즈 (2019년)
김건우 외 지음 / 레드카펫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보감 수능 기출

국어 문법 240제 




 


대학수학능력시험 일명 수능이라 하지요

 매년 치뤄지는 수능을 보면서 우리아이는 아직 멀었구나 했던게

이제는 수능대비를 슬슬 시작해야하는 나이가 되었네요


당장 올해 수능을 보는건 아니지만

수능대비 미리미리 하면 참 좋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우리아이가 어려워하는 국어

국어중에서도 문법 수능기출문제를 살펴보았어요

 


보감 수능 기출 국어 문법 240

본책 + 정답과 해설


책두께는 그리 두껍지 않아요

딱 기출문제와 해설만 있다고 보시면 될것 같아요


국어 문법 240제는 국어문법 기초를 배우고자 하는 학생보다는

국어문법 정리를 하고자 하는 학생에게 더 적합한 교재인거 같아요

수능기출문제 풀어보고 문법 딱 정리가 되니 수능에서 점수 잘 받을것 같아요



 


목차를 잠시 보면요

음운 / 문장 / 담화 / 국어사

이렇게 간단하게 분류되어 있어요

 

 

수능 대비 기출문제 풀어보기에 앞서

이책에서 알려주는 300% 활용법을 한번쯤은 읽어보고 시작했으면 한다


어떻게 공부해야 하나요?

문법 기본기가 부족하다면 문법교과서나 문법 개념서를 보시고 그후 이책을 공부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이책을 어떻게 활요해서 공부하면 효과를 볼수 있는지 적어놓았어요


그러기에 그냥 딱 펼쳐 공부시작하는것 보단

활용법 한번 읽어보고 공부시작하면 좋을것 같아요


 


본책에는 딱 문제만 담겨져 있어요

그래서 수능대비 국어문제를 풀어보는것 처럼 학습할수 있어요

문법 정리가 잘된 학생이라면 진도 팍팍 나갈수 있는것 같아요


문제만 바로바로 풀면 되니까요




  

단원별로 수능대비 기출문제 풀어보면서 내가 어디를 많이 틀리는지

많이 약한부분 단번에 알수 있는거 같아요

수능국어는 크게 문학 비문학 문법 이렇게 크게 나눠지는데요

그중 문법이 가장 어​렵지 않을까 합니다

우리아이가 문학과 비문학 부분은 책많이보고 하면 될듯한데

문법은 아니라네요

정리가 되지 않으면 힘들다고

문법 교과서와 개념서 먼저보고 난후

​보감 수능 기출 국어문법 240제 풀어본다면

수능국어 문법 문제없이 잘할수 있을것 같네요


 


해설부분도 잠시 살펴보았어요

내가 틀린부분 잘이해가 되지 않을때

그때 살펴보게 되는 해설부분

잘되어 있는지 참 중요하잖아요


빠른정답 되어 있어요

본책으로 문제 딱 풀고 빠른정답지로 정답 딱...

진짜 속도 팍팍 나가겠죠

 


해설부분에도 윗부분에 정답이 적혀있는데요

요부분 조금만 더 켰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빠른정답 부분에서 정답을 알수 있겠지만

그래도 해설을 보면서 정답 체크 할때 너무 작다는 생각을 했어요



본책에는 문법 개념정리는 없는데요

해설부분에서 문제에 대한 개념을 정리해놓았어요


내가 틀린부분 개념 다시한번 확인할수 있어 좋은거 같구요


오답 팩트 체크로 내가 왜 오답을 적었을까도 알수 있어 좋은거 같아요



보감 수능 기출 국어문법 240제 풀어보면서

문법 정리하고 수능국어 만점 받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