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의 통장 (합본호) - 평범한 사람이 목돈을 만드는 가장 빠른 시스템, 10주년 기념 특별 개정판
고경호 지음 / 다산북스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범한 사람이 목돈을 만드는 가장 빠른 시스템
4개의 통장


나는 부자가 되고 싶다
솔직하게 말하면 돈을 많이 가지고 싶다
돈이 인생에 전부는 아닐지라도 없는것보단 많은것이 더 나은 생활과 더 나은 행복을 누릴수 있을것 같다는게 내 생각이다
그렇다고 부정한 방법으로 돈을 많이 가진 부자가 되고 싶은 생각은 없다
지금 내가 최선을 다하는 정당한 방법으로 지금보다 더 많은 돈을 가지고 싶다

같은 물건이라도 인터넷에 최저가를 찾아 물건을 구매하며
나 얼마를 절약해서 물건을 구입했다 말하며 만족한다
인터넷 최저가 구매방법을 모른다면 아마 더 비싼 값으로 구매할것이다

돈을 모으는데도 최적의 방법이 있지 않을까 ???
내가 돈을 모으는 방법이 과연 최적의 방법일까 더 나은 방법이 있다면 배워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4개의 통장.....을 통해서 그 방법을 배워본다

4개의 통장의 저자는 국제공인재무설계사 고경호 님이다
이책은 2009년 처음 출간된 4개의 통장은 통장관리 열풍을 낳았으며 이후 4개의 통장2 까지 출간되었다
이후 출간 10주년을 기념하여 출간한 이번 개정판은 4개의통장과 4개의통장2의 내용을 그동안의 변화에 발맞춘 내용을 업데이트해서 4개의통장을 다시 재출간했다

부의 방정식
부 = 간절함 * 복리투자 * 시간²

부자가 되기 위한 절대법칙은 없지만 이책에서 저자는 부의 방정식을 이렇게 정의 해놓았다
부자가 되고 싶은 꿈은 돈에 대한 간절함에서 더욱 간절해지는것 같다

돈은 단순 모으기만 하면 될까
돈은 금방 벌려고 하면 될까
아니다 돈을 모으는것에 계획을 세우고 지켜야 한다

1단계 지출을 통제하라
---불필요한 지출은 통제하라
2단계 예비자금을 보유하라
----예상치 못한 사건으로 평소보다 많은 지출에 대한 대비를 하라
3단계 장기간 투자하라
----단기 투자보다는 적은 수익률이라도 장기간 꾸준히 투자하는 복리투자를 지속해라

돈 관리 시스템
급여통장  : 급여 수령, 고정 지출관리
소비통장 : 변동지출관리
예비통장 : 예비자금 관리
투자통장 : 투자관리

지금까지 난 월급통장 하나만으로 관리를 해왔다
그렇게 해와도 그다지 불편한것도 못느꼈고 관리도 나름 잘된다고 생각해왔었다
4개의 통장에서 배운 돈관리시스템은
돈의 사용목적에 따라 통장도 세분화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러면 돈의 흐름도 더 세세하게 보이고 더 체계적인 관리가 될것 같다

다음달 월급 통장부터 4개의 통장으로 세분화 해서 부자가 되는 첫걸음을 뗄것이다

4개의 통장에서 배운 목돈을 만드는 가장 빠른 돈관리시스템으로 목돈을 만들어
10년후 난 꼭 부자가 되어 있을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