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창의력을 키우는 초등 글쓰기 좋은 질문 642
826 Valencia 지음 / 넥서스주니어 / 2023년 2월
평점 :

글쓰기는 아이에게도 성인들에게도 정말 중요한 능력 중의 하나가 되어버렸다.
하지만 글쓰기가 하루 아침에 완성되는 것이 아니기에 어릴 때부터 뭐든 써보는 습관이 중요하다.
글쓰기란 사실 많이 써야 향상되기 때문에 아무리 논술 수업을 듣고 글쓰기 수업을
많이 들어도 자주 쓰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초등학교 5학년 아이에게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글쓰기를 시작했는데 주제가 늘 고민이었다.
이런 고민을 하는 많은 부모들에게 딱인
<창의력을 키우는 초등 글쓰기 좋은 질문 642>.
<창의력을 키우는 초등 글쓰기 좋은 질문 642> 는 아이들이 부담갖지 않고 다양한 주제로 글을 쓰며 창의력까지 키워주는 글쓰기 책이다.
유튜브 채널인 '슬기로운 초등생활'의 이은경 선생님이 예전에 추천해주신 책이라
더욱 반가웠다.

<창의력을 키우는 초등 글쓰기 좋은 질문 642> 을 읽다보면 좌뇌와 우뇌가 함께 발달하며 창의력과 표현력이 향상된다고 한다.
창의적인 주제로 아이들의 창의력과 표현력을 자극하니 얼마나 기발한 책인가.

<창의력을 키우는 초등 글쓰기 좋은 질문 642>는 아이들과 함께 글을 쓰면서 수집한 창의적인 글감 642개를 묶은 책으로 주제가 참 재미있다. 생각나는대로 마구 적으면 되는 글쓰기 책이다.
예를 들면 '여름 노래 가사를 써보세요.','끊어야 할 나쁜 습관을 하나 생각해보세요.주인공이 이 습관을 그만둘 수 없는 장면을 써보세요.' 등등 고정화된 글쓰기가 아니라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할 수 있지?하는 기발한 생각의 주제들이 가득하다.
순서대로 쓰는 양식이 아니라 아이 맘대로 아이가 원하는 주제로 글을 써보았는데 아이의 글쓰기도 굉장히 재미가 있다.
글쓰기 주제가 '한 소녀가 공원 벤치에 앉아 누군가를 찾고 있네요.누구를 기다리고
있을까요?' 인데
아이는 악어 제임스를 기다리고 있단다.
왜 그렇게 적었냐고 물어보니 악어를 좋아해서란다.
정답은 없으니 하하하 웃었다^^;;
'마녀의 주문'은 도대체 알 수가 없다. 마녀의 주문이라 그렇단다.
이런 글을 어떻게 쓰고 적는지..
'곰'에 대한 시도 정말 기발하다.
이래서 <창의력을 키우는 초등 글쓰기 좋은 질문 642> 가 아이들의 창의력과 표현력을 향상시켜준다고 하나보다.
몸소 느껴보았다^^
사실 예전같으면 상상도 할 수 없는 글쓰기가 아닐까 싶다.
정형화된 글쓰기로 정해진 답이 있는 글을 원했지만 요즘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는
그리고 살아가야 할 미래는 정형화된 글이 아닌 창의적이고 살아있는 글을 누가 많이 쓰고 읽는가의 비중이 커질 것이다.
<창의력을 키우는 초등 글쓰기 좋은 질문 642> 는 부담없이 적을 수 있어서 매일 혹은 일주일에 몇 편씩 아이들이 써보면 참 좋을 교재이다.
아이들 글쓰기의 첫 발을 내딛을 때 그리고 다양한 주제로 자유롭게 글을 썼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고 있는 학부모들에게 반가운 교재가 아닐까 한다.
아이들의 글쓰기가 쑥쑥 자라면 좋겠다^^
넥서스주니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