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친밀한 초등 영어 읽기 Family and House : 우선순위 리딩 지문 40 세상에서 가장 친밀한 초등 영어 읽기
동양북스 초등 영어 연구소 외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읽기는 영어를 공부하는데 매우 중요한 영역이다.

그래서 학원에서든 엄마와 함께 홈스쿨링이든 영어 읽기는 계속되고 있는데 교재들을 살펴보면 참 어려운 주제들이 많다.

한글로 읽어도 참 어려운 그런 주제말이다. 안 그래도 아이들에게 쉽지 않은 영어를 이렇게 어려운 주제로 읽기를

계속해야 할까.

<세상에서 가장 친밀한 초등 영어 읽기> 에서 작가는 아이들에게 가장 밀접한 것들을 충분히 읽어볼 수 있도록 만든 책이 <세상에서 가장 친밀한 초등 영어 읽기>라고 추천했다.

어려운 책 한 권보다 쉬운 책 여러 권이 낫다는 글과 함께 어휘와 문법, 그리고 흥미로운 주제가 담긴 재미있는 이야기가 가득 담긴 초등 영어 읽기 책이다.


Family and House와 Neighors and Street.

우리 주변의 사람들 그리고 주변의 건물,사건,장소 등의 친숙한 것들로 영어 읽기를 시작한다.

한 권당 총 4개의 주제로 주제들이 우리 주변에 관한 이야기들이다.


지문 하단에 있는 QR코드를 찍은 후 원어민 발음으로 지문을 들을 수 있다.

지문을 듣고 따라 읽은 후 지문을 얼마나 잘 집중해서 듣고 읽었으며 내용을 이해했는지

문제를 풀어보는데 Unit 10까지 공부했던 단어도 함께 공부할 수 있다.

영어 읽기와 영단어를 함께 공부할 수 있어서 아이들은 영어 공부를 좀 더 깊게 할 수 있다.

 

원어민 발음도 듣고 영어도 읽으며 아이의 영어 읽기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세상에서 가장 친밀한 초등 영어 읽기> 의 정답과 풀이를 살펴보면 본문 해석이 있다.

아이들은 물론이고

아이들을 가르치는 학부모에게 제대로 된 해석을 제공해줌으로써 공부의 정확성을

짚어낼 수 있다.

본문 해석 정말 맘에 든다.

그리고 타교재와는 달리 문제풀이에서도 해석과 친절한 설명은 꼭 영어 전공자가 아니여도 아이와 함께 제대로 영어를 가르쳐줄 수 있다.

<세상에서 가장 친밀한 초등 영어 읽기>는 글밥이 많은 지문이다. 그래서 아이들이 조금은 어려워할 수 있다.

긴 지문을 보고 놀랄 수는 있지만 주제가 아이들에게도 친밀한 이야기라 한 문장씩 읽다보면 그리 어렵지 않다.

초4 아이도 천천히 한 문장씩 읽어나가면서 천천히 이해하며 문제를 푸는데 계속

 공부를 하다보니

내용이 어렵지 않고 단어가 어려운 게 아니라 아이는 괜찮다고 했다.

천천히 조금씩 영어 읽기를 통해 아이의 원서 읽기는 물론이고 독해 실력까지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다.

 

동양북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