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도둑 생각말랑 그림책
그레이엄 카터 지음, 루이제 옮김 / 에듀앤테크 / 2021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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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엄 카터의 책인 <신비한 새 친구>를 재미있게 읽은 아이는 작가의 신작인

<이야기 도둑>을 보더니 바로 집에 있는 <신비한 새 친구>를 가져와 그림이 똑같다고

신기해했다.

아직 글을 모르는 6세라 같은 작가라는 걸 바로 알지는 못했지만 같은 작가라고 설명을

해주었더니

바로 "아~"하며 읽어달라고 했다.

'이야기 도둑?' 뭘까??

 

<이야기 도둑>의 주인공 올리브는 수줍음이 많은 아이다. 올리브는 책을 정말 좋아한다.

그러던 중 올리브와 아빠가 책을 빌려서 집으로 가던 중 책 한 권이 그만 물에 빠져 버렸다.

바다에 빠진 책 한 권이 잠들어 있던 괴물을 깨웠다.

괴물은 책이 무척 궁금해서 올리브와 아빠가 탄 배를 쫓아갔다.

괴물이 따라와보니 올리브 방에서 아빠가 올리브에게 책을 읽어주고 있었다.

괴물은 그 신기한 물건이 올리브를 행복하게 해주고 있음을 보고 신비한 물건을 빼앗아

달아났다.

 

그리고 그 괴물은 동네 여기저기 책들을 가져갔다. 이야기 도둑이 된 것이다.

이야기 도둑을 잡으러 올리브가 출동한다.

 

 

이야기 도둑은 동굴 깊은 곳에서 사람들의 책들을 이리 저리 가지고 놀았다.

 

 

올리브는 자신이 읽었던 다양한 주인공들 중 해적이 되어 그 이야기 도둑을 찾아나서는데

드디어 책을 찾았다.

이야기 도둑에게 책에서 읽었던 영웅들의 이야기를 빌려 책에 대해 설명하며 이야기 도둑인

그 괴물에게 책을 읽어주었다.

괴물은 마법이 펼쳐진 것 같았다.

작가가 책에 대한 생각을 잘 표현한 부분인 것 같다.

직접 해적이 되지는 못하지만 책을 읽으며 해적도 되어보고 다양한 경험들을 해 볼 수 있으니

얼마나 황홀한 경험인가.

 

작가는 처음 <이야기 도둑>에서 이야기 도둑을 괴물로 표현하고 그 다음 이야기 도둑

그리고 문어라고 표현하며 책을 통해 변하는 문어를 얘기하는 것 같다.

아무튼 문어는 책의 소중함을 깨닫고 가져왔던 책들을 주인들에게 돌려주려한다.

올리브와 문어는 책으로 만든 배를 이끌고 와 책을 다시 돌려주었다.

그리고 사람들은 모두 문어를 용서해주었다.

 

그 뒤로 문어는 사람들과 잘 지내며 책도 잘 듣고 올리브에게 책 읽기도 배웠다.

책을 많이 읽을수록 문어의 생각하는 힘은 점점 커져나갔고, 사람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배를 만들어 아주 먼 곳까지 찾아가 책을 들려주었다.

이제 문어는 이야기 도둑이 아닌 멋진 이야기꾼이 된 것이다.

<이야기 도둑>은 책의 힘이 얼마나 큰지를 아이들의 수준에 맞게 재미있게 꾸려나간 책이다.

책이란 다양한 간접 경험을 통해 많은 것들을 해 볼 수 있고, 생각하는 힘도 키우며

사람도 변화시킨다는 내용이 <이야기 도둑>에 담겨있다.

많은 아이들과 많은 사람들이 책을 읽으며 다양한 꿈을 꾸길 바라는 작가의 바람이

녹아있는 것 같아 기분이 참 좋았다.

6세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면서 구체적으로 설명을 하지는 않았지만

아이는 분명 느꼈을 것이다. 책은 정말 재미있고 흥미로운 것이라는 걸...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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