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게임 크리에이터가 된다면? ㅣ 커리어 하이 4
스튜디오 덩크 지음, 데로리 그림, 손정임 옮김, 간쿠로 만화 / 웅진주니어 / 2020년 9월
평점 :
절판

요즘 아이들의 핫한 직업인 게임 크리에이터.
초등학교 2학년인 아들도 게임을 자주 하지는 못하지만 게임 크리에이터에 대한 선망이 있다.
그런 아들에게 자그만한 선물인 <게임 크리에이터가 된다면?>
<게임 크리에이터가 된다면?>은 총 4장으로 구성되어져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형식으로
더욱 흥미를 유발한다. 그리고 등장인물도 소개하고 있어 아이들이 읽으면서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먼저 게임 크리에이터가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을 던지며 <게임 크리에이터가 된다면?>은 시작된다.
주제에 맞게 이야기를 진행하고 만화가 끝나면 그 주제에 맞는 설명들을 소개하고 있다.
실제로 아이와 함께 읽어보니 게임 크리에이터에 대해 좀 더 구체적이면서도
다양하고 세부적인 설명하고 있어 게임 크리에이터에 대해 이해하기가 쉬웠다.

게임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 구체적인 방법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아이들이 어떤 직업을 꿈꿀 때에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며 꿈을 응원하는 모습이 참 맘에 들었다.
<게임 크리에이터가 된다면?>을 읽다보니 <커리어하이>시리즈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요즘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직업들을 아이들의 수준에 맞게 잘 구성한 점이 돋보였다.
<게임 크리에이터가 된다면?>을 아이가 읽으면서 자신이 꿈꾸던 직업이 어떤 일을 하고
단순히 게임만 하는 직업이 아니라는 것을 어느 정도는 명확하게 알게 되었다.
시대변화에 따라 아이들의 직업도 변화하는데 <게임 크리에이터가 된다면?>는 그 변화에 잘 맞는 초등학생 직업만화책인 것 같다.
어른들도 함께 읽으며 아이들이 좋아하고 관심있어 하는 직업에 대해 관심을 가져볼 수 있어 더욱 좋았다.
게임 크리에이터라는 직업에 대해 관심을 가지며 궁금해 하는 아이들이 있다면
<게임 크리에이터가 된다면?>을 추천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