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학에 대해 늘 고민을 하는 엄마에게 희소식이 전해져왔다.
그것은 바로 <수학도둑 수학용어사전1>
수학의 중요성은 모르는 사람이 없지만 수포자가 나오는 이유는 뭘까?
수포자였던 엄마의 바람은 '우리 아이가 수학을 부디 어려워하지 말고, 꾸준히 공부해줬으면..'하는 바람이 있다.
요즘에는 수학에 대해 예전 학부모 시절처럼 연산만을 또 강요하던 시대는 아니기에 다양한
측면에서
수학을 만나볼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어 이렇게 수학학습만화가 등장하는 것이 반갑다.
현직 선생님이 직접 이 책을 감수하셔서 더욱 믿음이 가며 초등학교 수학 교육에서 다루는
수학 용어들을 적절한 상황 속에서 아이들이 알기 쉽고 재미있게 만화로 설명해주고 있어 좋았다.
이 책의 특징을 살펴보면 먼저 <코믹 메이플스토리 수학도둑>의 기획진이 선보이는 수학 학습 만화라는 것!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스토리텔링 만화로 어렵게만 느껴지는 수학 용어 뜻과 실제 활용을 흥미진진하게 풀어나가는 것이 참 재미있었다.
그리고 초등 수학 교과 속에 등장하는 용어들을 영역별로 소개하고 있어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초등학생들에게 기초부터 완성까지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게다가 단계별로 수학 용어를 소개하고 있어 단순히 나열식 개념풀이가 아닌 정리, 퀴즈,
용어카드까지 확실히 마무리를 지어준다.
한 주제가 소개될 때 글의 하단부에는 재미있는 '괄호퀴즈'가 등장하여 아이들에게
단순하게 만화만 보는 것이 아니라 중간중간 문제도 풀 수 있게 되어 좋았다.
게다가 선생님의 친절한 설명도 곁들어주고 있어 학습 만화를 학습적으로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 같다.
마지막장에는 수학 용어 카드가 부록으로 수록되어 있다. 낱말 용어 카드는 많이 접해보았지만
수학 용어 카드는 낯설지만 꽤 신선했다.
아이들에게 용어만큼은 정확하게 가르쳐줌으로써 수학이 그리 어려운 과목이 아니라는 것을
한 번 더 인식시켜주는 느낌이었다.
아이도 호기심 가득한 눈빛으로 함께 공부하자고 다짐하는 모습에서 뿌듯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