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지 마 과학! 11 - 정신이 코딩에 정신 놓다 1 놓지 마 과학! 11
신태훈.나승훈 글.그림, 류진숙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놓지 마 정신줄!'의 만화가 <놓지 마 과학!-11>이라는 재미있는 학습만화로 연재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저는 사실 이번에 처음 알았어요. 아직 아이도 초1밖에 되지 않아 과학이라는 과목을 깊게 생각하지 않고  있었는데 이번에 제대로 알게 되었어요.

 

<놓지 마 과학!>은 학교 교과와 연계하여 과학이라는 것이 우리 생활과 동떨어진 채로 교과서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목표로 재미있고 우리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의문을 가지며 과학을 공부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교과 연계표에서 해당 권(11권)에 해당하는 내용들을 과학 분야별로 체크해놓아 좀 더 알차게

책을 읽을 수 있어요.

 

등장인물 소개! 캐릭터들이 정말 재미있어요. 아이들에게 과학이라는 과목을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최적화된 캐릭터들인 것 같아요.

 

일상 생활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과학과 접목하여 재미있게 만화로 그려져나가는

<놓지 마! 과학-11>

그리고 요즘 아이들에게 부각되고 있는 '코딩'도 어렵지 않게 소개하고 있어 어른이 저도

유익하게 읽어보았어요.

 

한 주제가 끝나면 이렇게 정신이가 과학 상식을 알려줘요.

특히 교과와 연계하여 해당 주제가 교과서 어디에 나오는지 표시해놓아 아이들에게 더욱 유익한 것 같아요. 

아직 초1밖에 되지 않아 과학 원리를 잘 알지 못하지만 어쨌든 이렇게 과학을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어서 과학이라는 과목에 대한 첫 인상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주제가 4~5개 정도 끝나면 과학 원리를 소개하고 있어요.

과학 상식과 과학 원리를 사진과 함께 설명하고 있는게 참 좋은 것 같아요. 눈으로 직접 보고

느끼는 것만큼 아이들에게 좋은 건 없잖아요.^^ 

 

<놓지 마!과학-11>을 처음 접해 본 초1 아들이 재미있다고 깔깔 웃네요.

처음 만나본 <놓지 마!과학-11>의 첫 인상은 성공적인 것 같아요.

아직 과학이라는 과목을 배우지 않아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과학이라는 것이 사실 우리에게

먼 이야기는 아니잖아요. 그런 점을 아이는 알았으면 좋겠어요.

비록 학습 만화라 꺼려하는 부모님들이 계시겠지만 학습 만화도 충분히 아이들에게

훌륭한 지식을 제공해 줄 수 있다는 것을 믿기에

과학이라는 과목을 교과와 연계하여 읽어보고 싶다면

<놓지 마!과학-11>을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