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계인 디토
주민정 지음 / 쉼어린이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외계인 디토>

까만 책 표지가 여긴 우주라고 이야기해주는 것 같다.

우주는 늘 신비롭고 특히 외계인에 대해서는 늘 의문점이 많은데 그런 외계인을 소재로

책을 만들다니..뭔가 특별한 것이 있을까?

 

 

 

 

외계인 디토가 살고 있다.

 

 

디토는 심심할 때마다 망원경으로 멀리 있는 별들을 구경하곤 한다.

이 장면에서 아이는 망원경을 가리키며 무엇이냐 묻고는 자기도 갖고 싶다고 얘기했다.

그러던 중 어느날 디토는 지구별에서 무언가를 발견했다.


 

 디토는 그것이 '나무' 라고 찾아내었다.

 

 

디토는 당장 나무를 데려오기 위해 이것저것을 챙겨 지구별로 향했다. 그리고 거기에서

한 아이를 만나 나무는 땅에서 자라며 하늘과 해, 구름, 비 그리고 바람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디토는 높은 언덕으로 가서 한 아이가 얘기한 것들과 아이가 준 나무 한 그루를 우주선에 담아 싣고 왔다.

 

 

디토는 작은 나무를 심기 히작하였다. 그리고 구름, 비 등 지구별에서 가져온 것들은 꽁꽁 묶어

세지 않도록 조심조심 보관하였다.


 

작은 나무를 다 심은 후 지구별에서 가지고 온 것들을 꺼내놓자 디토의 작은 별에 파란 하늘이

 펼쳐졌다.

구름도 둥실둥실 떠 다니고 하늘에서 비도 내리고 햇님도 반짝

디토의 작은 별이 눈부셨다.

 

 

디토가 즐거운 시간들을 보내는 동안 작은 나무도 쑥쑥 자라 멋진 나무가 되었다. 그리고 디토는 또 무언가를 보고 있다.

멋지게 자라고 있는 나무 위에서 무엇을 발견한 것일까?

 

<외계인 디토>는 글자 수가 많지 않아 4세 남자 아이와 함께 읽기에 무리가 없었다. 특히 그림을 보며 상상도 하고, 아이와 이것저것 얘기도 많이 할 수 있어서 아이의 상상력도 자극할 수 있어 유익했다.

게다가 책의 색감들이 자극적이지 않고 은은하면서도 마치 나와 아이가 우주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우주와 작은 별을 표현하여 참 좋았다.

늘 호기심 많은 디토에게 지구 별의 다양한 생명체들은 어쩌면 외로운 디토에게 소중한 친구가 되어주는  그런 존재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 가슴뭉클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