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건강한 농장의 사계절 - 농장 숨은 그림 찾기 ㅣ 불빛 그림책 8
수지 베하르 지음, 에시 킴키맥키 그림, 김현희 옮김, 성경일 감수 / 사파리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불빛을 비추며 읽는 그림자 그림책이란 과연 어떤 책일까? 어떻게 비추면 그림이 나오지?
궁금증을 자아내는 재미있는 그림책!
<건강한 농장의 사계절>은 우리가 알고 있는 가축들이 농장에서 어떻게 건강하게 자라며 또 그 과정들을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게 불빛을 비추면 숨어있던 가축들과 농장의 모습들이 나온다.
마치 숨어있는 그림들을 불빛을 이용하여 찾는 숨은 그림찾기^^
생소한 그림책에 한 번 빠져보자.
농장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하며 시작을 한다. 요즘 아이들은 동물들을 보려면 동물원을 가거나 시간을 내어
직접 동물이 있는 곳으로 가야 동물들을 만날 수 있다. 농장체험이라는 곳도 많이 생겨 아이들이 농장이 그리
낯선 곳은 아닌 것 같아 아이들에게 접근하는 데 참 좋은 주제인 것 같다.
그리고 이 그림책을 어떻게 활용해서 읽어나가야하는지 도움글도 있어 쉽게 아이들과 읽을 수 있다.
책의 오른쪽 부분에 어떤 가축인지는 모르겠지만 마른풀을 먹고 있는 동물이 보인다.
밝은 곳에서는 어떤 동물인지 알 수 없다.
그리곤 불을 꺼보았다.
짠!! 아까 바스락바스락 마른풀을 먹고 있던 가축은 바로 젖소들이다!
"와~진짜 신기하다." 온 가족은 불을 끄고 불빛을 비추어 찾아낸 젖소를 보며 환호성을 터트리며
어떻게 이렇게 되지? 계속 불을 비추어보며 앞장의 가려진 젖소와 비교를 해보았다.
불을 끄니 마른풀을 먹고 있는 젖소의 모습이 이렇게 나타났다.
불빛을 비추고 보는 젖소들과는 사뭇 다른 느낌의 젖소들인 것 같아 아이들과 함께 깔깔 웃었다.
이렇게 <건강한 농장의 사계절>그림책은 여러 가축들을 이렇게 등장시킨다.
그리고 가축들의 먹이,가축들의 사는 모습, 가축들을 키우는 농부 등의 모습들을 불빛을 비추어 찾아내고
호기심을 자극한다.
그림책의 마지막장은 농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앞에서 아이들이 즐겁게 붗빛을 비추며 농장에 살고 있는 가축들과 농부들의 모습을 재미있게 보았다면
그림과 글로 아이들에게 조금 어려울 수 있는 낙농업,트랙터,헛간,수의사 등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어 매우 만족하였다.
정말 생소하면서도 재미있던 그림책 <건강한 농장의 사계절>
글만 읽는 그림책이 아닌 일상 생활에서 과학과 함께 접목하여 활동적인 읽기를 할 수 있어 행복한 글읽기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