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해가 되는 이야기 영문법 - 고등, 수능, 공무원, 편입, 토익, 텝스 1000개가 넘는 기출 예문
이선미 지음 / 타보름교육 / 2022년 3월
평점 :
절판


독해가 되는 이야기 영문법/ 이선미

타보름 출판사

아들이 영어를 공부하기에 함께 하고 싶어서, 이 책을 서평으로 신청을 했습니다.

이 책은 처음부터 작가님이 이야기했는데, 기초부터 다루지만, 왕초보를 위한 책은 아니라고 합니다.

하지만 읽고 나면 아이를 가르칠 때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어서 굉장히 인상이 남았습니다.

간단 리뷰:

책을 살펴보려고 하는데, 이런 책에서는 우선 목차가 제일 중요하다.

목차 소개: 문장의 구조 이해 / 그리고 동사(동사 부분이 제일 우리나라 언어랑 다른듯합니다.)/필수/부록


1. 구조: 문장을 잘 독해를 하기 뒤 해선 구조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나옵니다.

우선 단어의 성격부터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어는 같은 단어라도 명사와 동사 또는 형용사와 부사의 성격을 문장의 들어감으로써 성격이 달라지는 것들이 많습니다.

책의 좋은 예시로는 LOVE (명사이자 동사) ,today(명사 이자 부사/ 이건 시간에 대한 부사로 나중에 설명이 나옵니다.)

형용사와 부사의 구별은 어려운데, 명사의 뒤에서 꾸미는 역할을 하는 것이 형용사입니다. (pretty. cute, smart)

그리고 부사는 형용사와 문장을 전체를 꾸며주는 말을 부사라고 정의합니다.(happy, so, yesterday)

동사는 움직임을 나타내는 단어는 동사라고 한다.(sleep, study, walk)

(이렇게 정리를 듣고 보니 이해가 되지만, 좀 더 문장을 많이 보고 익숙해여야 구별이 될 거 같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테스트가 있는데, 처음에는 겁이 났지만 앞의 내용을 생각하면서 문제를 풀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라고 계속 조금씩이라도 한다면, 내가 원하는 원서를 더듬더듬거리더라도 읽을 날을 생각해 봅니다.

+

영어에 대한 필요성으로 도움을 받기 위해서 읽은 책입니다.

중간중간 그동안 헷갈린 부분을 정리해 주는 부분들이 나와 있어서 굉장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들이 매번 물어보는데, 어떻게 잘 설명을 해줘야 하나 고민했는 부분이라, 제일 반가웠습니다.)

다른 나라의 언어라는 것이 분명히 한 권을 읽는다고 갑자기 문장이 다 해석이 되는 건 분명 아닐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다른 나라의 언어인 만큼, 비슷하면서도 다른 형태 또는 구조로 인해서 의문점을 갖는 부분들을 이 책에서 이야기를 해주기에,

영어에 대한 궁금증 또는 영어에 대한 답답함을 갖고 계신 분이라면 추천합니다.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주관적인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