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밀한 중보기도
트리시아 매캐리 로즈 지음, 유정희 옮김 / 예수전도단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친밀한 중보기도

기도를 표현하는 많은 표현들 가운데에서 개인적으로 '기도는 관계'이다 라는 말을 참 좋아한다. 그렇기 때문인지 제목에서 처럼 친밀한 하나님과의 중보기도를 경험하고 느낄 수 있었던 책이었다.

책 중간중간에 자주 나왔던, 저자의 자문하는 질문들은 나도 생각해봤던 질문들이어서 그랬는지, 흘러가는 내용들이 더더욱 친숙하게 다가왔다.

관계로 기도를 품으니까 의무감으로 하려고 했던 기도에서 자연스러운 기도의 단계를 보여주신다.  


깊어지는 주님과의 관계로서의 기도 -> 관계가운데 친밀해지며 주님의 마음을 느낌 -> 주님의 마음을 내가 품게됨 ->주님이 품으시는 기도할 내용들을 나도 품게되고 -> 중보기도 하게 됨...  


도전하시며 격려하신 말 하나는, '그리스도인이면 중보기도자이다'라는 말이었다. 내가 어떤 사람인지를 다시 발견하고, 그 사람이 마땅히 해 나아가야 할 삶과 생각, 행동들을 돌이켜보면 파노라마 처럼 머리에 쫙~ 지나간다.

그리스도인으로서 살아가야 할 삶에 대하여!!!

각자 자연스러운 기도의 방법을 찾아라, 승리가 보장된 영적전쟁으로서의 중보기도와 모든 결과가 주님손에 있기에 쉬지 말고 끝까지 인내하며 기도할 것을 권면하는 말들은 다시 기도에 대해 열심을 내도록 만들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기도로 초청하셔서, 당신의 사역에서 당신이 일하시는 걸 우리가 보고 경험해서 기쁨과 은혜가운데 우리를 두리려고 허락하신 중보기도에 다시금 하나님의 마음을 품으며 하나님을 기쁘게, 그러면서 동시에 나도 기쁨과 은혜가운데 거하시를 소망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