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중국어 회화 & 이메일 핵심패턴 233
윤유나.궈이 지음 / 길벗이지톡 / 2014년 5월
평점 :
절판


<중국어회화&비즈니스중국어 233 리뷰>

리뷰를 남기는 글쓴이의 중국어수준 : 오픽중국어 IM3, HSK5/250

길벗에서 또 좋은 기회를 주어서 중국어회화&비즈니스 중국어 책을 받아서 학습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론 이 책이 나온 지 얼마 안 된 따끈따끈한 신간이라서 더 기분이 좋네요!

본인은 위에 말한 것과 같이 오픽 중국어 IM3, HSK5급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회화학습을 더 선호하는지라 한국에서 나온 중국어 회화관련 서적은 거의 다 찾아봤네요~ 이 책은 총 233개의 패턴을 상황 별 및 대화 형식으로 구성해 놓은 중국어 회화 학습 책입니다. 길벗에 아주 유명한 중국어 무따기 시리즈와 비슷한 패턴학습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네요~J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중국어를 막 시작하기 시작하신 분/중국어 초보인데 직장일로 인해 중국어를 이용해야 하는 중국어 사용에 막막하신 분들에게 가장 적합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1.     매 단원, 과마다 대화형식으로 이루어진 본문이 나오는데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초급, 넓게까지 본다면 초급에서 중급으로 갓 올라오신 분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나온 것 같습니다. 한어 병음이 매 회화 패턴마다 옆에 같이 붙어 나온답니다. 중국에서 유학을 오래했거나, 병음 없이 한자 보는 것에 익숙하시거나, 중국어 고수분들에게는 책의 난이도가 사실 높지 않고 그냥 쉬운 정도이며, 병음이 써져 있는 것이 좀 눈에 거슬릴 수도 있지만 저는 발음연습 할 때, 처음에는 한자만 보고, 두번째는 병음+한자 같이, 세번째는 엠피 듣고 따라 하다 보면 유용 하더군요~

2.     자주 쓰는 고정격식을 패턴으로 정리해 놓은것이라 주어나 술어만 조금 바꿔주면 응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매 단원의 회화에서 나오는 어려운 단어들은 옆 면에 성조/병음/뜻으로 설명을 해주고 있고, 유사어나,  말할 때 유의할 점을 간략히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3.     언제 이 대화를 쓰면 좋은지 매 챕터 위에 작게 설명을 해 놓은 점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예를 들면 회의중인 상황에서 마무리 지을 때, 메일을 보냈는데 파일을 첨부했다는 말을 할 때라는 상황을 주고 패턴을 설명/확장하는 방식입니다.)

4.     소책자는 복습용으로 보시면 아주 좋을 것 같아요. 출퇴근길이나 짬짬이 틈내서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또한 사이즈도 포켓북 사이즈라서 작고 얇아요. 짱짱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