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What Do You Want? 왓 두 유 원트? - 선택, 결심, 변화를 이끄는 결정적 질문
김호 지음 / 푸른숲 / 2024년 4월
평점 :
책 서두에서 말한 돈이 주는 가치와 성공의 정의는 평소 내 생각과 일맥상통했다.
"일하고 싶을 때, 일하고 싶은 사람과, 일하고 싶은 만큼만 일할 수 있는 것(모건 하우절)
싫은 사람과 일하지 않아도 먹고사는데 지장이 없는 상태(가수 이적)"
똑같은 질문을 어떻게 해석하는지, 스스로 어떤 질문을 던져야 내가 변화할 수 있는지?
일하면서, 살면서, 시행착오와 고난을 겪으면서 끊임없이 내면에서 질문하고,
올바른 답, 방향을 찾고 싶었는데. 해결되지 않는 일들로 인해 긴 시간 괴로움을 반복한거 같다.
책에서는 7가지 상황에서 14가지 인생 질문을 통해 변화를 이끌고
스스로 답을 찾을 수 있도록 친절하게 코칭해준다.
1. 내가 정말 잘 살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이렇게 물어보세요.
2. 불확실한 미래가 두렵다면 이렇게 물어보세요.
3. 위기를 겪고 있다면 이렇게 물어보세요.
4. 누군가 나를 힘들게 한다면 이렇게 질문해 보세요.
5. 전문성에 자신이 없다면 이렇게 물어보세요.
6. 새로운 역할이 막막하다면 이렇게 물어보세요.
7. 뭔가 하긴 해야 할 것 같은데, 딱히 뭘 할지 모르겠다면 이렇게 물어보세요.
회사생활을 하며 누구나 한번쯤 경험할 만한 상황을 대화형식으로 제시하고,
질문을 통해 각 개인별 상황에 맞춘 해답을 찾을수 있도록 친절하게 이끌어준다.
어떤 질문은 쉽게 답할 수 있었고, 어떤 질문은 한번도 생각해본 적이 없어서 막연하기도 했다.
작가는 필요한 사람들에게 코칭을 해주면서, 또한 본인도 지속적인 코칭을 받는다고 한다.
현 수준에서 자만하지 않고, 배우고 성장코자하는 겸손한 마음에 존경심이 들었다.
페이스북과 저서를 통해 개인적으로 존경하는 리더인 신수정 KT 부사장님 추천,저서를 통해 사후에 알게 되어 아쉬운 분인 존경하는 리더 故 구본형 작가님 에피소드로 더 많이 공감을 한 책이다.
나의 미래를 과거처럼 돌아보는 방법 파트는 벤저민 하디 퓨처셀프를 함께 읽는 것을 권장한다.
책 속의 질문들은 반복해서 읽고 답변하면서 성장해나가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