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 미로찾기 : 공룡 집중력 미로찾기
롤프 하이먼 지음 / 아라미kids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집중력 미로찾기

공룡

 

 

 


방학이라 시간도 많고 심심해서인지 숨은 그림 찾기 같은 놀이책에 관심을 보이는 이제

초3 되는 아들, 공룡을 주제로한 미로 찾기라고 하니 급 관심을 가지셔서

'집중력미로찾기 공룡' 과'집중력미로찾기 바다' 함께 서평 신청하였습니다.

 

 

 

 

지은이 롤프 하이먼

롤프 하이먼은 1940년 독일 드레스덴에서 태어나 18살에 오스트레일리아로 이민을 갔어요.

농장,철도,공장 등 가리지 않고 일하며 경험을 쌓았지요.

자유 시간에는 글을 쓰고 그림을 그렸어요.

1974년에는 자기 보트로 태평양을 항해하며 많은 것을 배웠지요.

그는 풍부한 경험과 타고난 상상력을 바탕으로 미로 책과 퍼즐 책, 동화, 그림책 등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책들을 50권 넘게 출판했어요.

그의 책 <독수리의 눈으로>시리즈 등은 인기가 많아서 세계 여러 나라의 언어로 번역되어

수백만 권 이상 판매되었답니다.


아라미키즈에서 펴냈습니다.

 

 

 

 

아라미키즈의 최근에 만나본 놀이책들과는 달리 하드커버의 양장본으로 되어 있네요.

반짝반짝 광택이 눈부신 책입니다.

공룡을 테마로해서 미로찾기를 중심으로 다양한 보너스 게임이 들어 있습니다.

사람과 공룡은 같은 시대에 살지 않아서 둘 중 하나를 지워야 해!

아이들에게 공룡에 대한 지식도 중간중간 나오고 있습니다.

거대한 공룡 미로를 찾고 거기에 숨은 6가지의 공룡도 함께 찾습니다.

 

 

 

 

미로는 물론이고 육식 공룡, 꽃, 돌맹이도 찾아봅니다.

사이즈가 큰 미로는 물론 이것도 미로인가 하는 생각이 드는 미로들도 숨어 있네요.

한가지 미로에 여러개의 미로를 함께 해결해야하는 문제들도 있는데요.

정말 초 집중해야 퍼즐을 풀 수 있는거 같아요.

각 공룡의 특징들로 육식 공룡과 초식 공룡도 찾아 보기도 하는데요.

설명을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합니다.

 

 

 

 

공룡의 알을 통해 둥지도 찾아보고 잃어버린 알의 갯수도 알아봅니다.

돌연변이 꽃을 찾을 때는 제가 아주 깜짝 놀랐네요.

저는 아무리 봐도 못 찾겠더라구요.

우리 초3 되는 아들 금방 찾는걸 보니 아이들 역시 보는 눈이 다르구나 싶었어요.

퍼즐들이 알록달록 색감이 이뻐서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거 같아요.

 

 

 

 

연못가의 우글거리는 뱀이 몇 마리인지도 찾아보고 공룡 이름에 담긴 뜻으로 공룡의

이름도 찾아줍니다.

없어진 반쪽의 뼈도 찾고 그림자로 공룡을 찾아보기도 합니다.

대칭이 되는 그림중 틀린 그림을 찾아보기도 하네요.

규칙 찾기도 있고 숨어 있는 나비들도 찾아봅니다.

26페이지에 걸쳐 30개의 문제를 해결하는데요.

같은 유형이라도 조금씩 다른 부분이 있어 지루하지 않고 처음부터 끝까지 너무 재미있게

풀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마지막에 정답이 있어 긴가민가 하는 문제들은 바로 확인해 볼 수도 있어요.

뒤죽박죽! 상상불가! 흥미진진!

두뇌가 팽팽 돌아가는 게임과 퀴즈가 한가득!

무시무시한 공룡시대로 돌아가 용암이 흐르는 화산,

거대한 공룡 미로를 탈출하세요!

숨은 그림, 다른 그림, 규칙 찾기와 퀴즈로 관찰력과 탐구력, 창의력을 키우세요!


제목 처럼 집중력에 정말 큰 도움이 되겠어요.

눈 잠깐 깜박이면 처음부터 다시 봐야하는....ㅋㅋ

사실 저희 아들 연필로 표시 해버리면 다시 못 한다며 손까락으로 짚어 가며 풀었어요.

그리고 몇번씩 다시 풀어 보고 있답니다.

아이들에게 공룡에 대한 호기심과 지식까지 전해주고 덤으로 관찰력과 이해력까지

책임지는 '집중력 미로찾기 공룡'이네요.

긴긴 겨울 방학 재미있는 놀이책으로 즐거운 방학을 보내게 해주신 허니맘님과

출판사에 감사드립니다.






 

본 서평은 허니에듀 이벤트에 당첨되어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지원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