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해지는 사고력 IQ 브레인 3 똑똑해지는 사고력 IQ 브레인 3
Highlights 편집부 지음 / 아라미kids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똑똑해지는 사고력 IQ 브레인-3단계,4단계

 

 

 

 

 

 

저희 집 아들들 이제 초3과 초5가 된답니다.

정말 남의 집 아이들은 쑥쑥 크죠...ㅋㅋㅋㅋㅋ

아들들에게 이번 방학은 중요한거 같은데 학원은 다니지 않는 아이들이라

학습지, 책읽기, 문제집 등등 아이들이 해야 할 것이 많이 늘었어요.

좀 많이 시킨거 같아 살짝 미안했는데  좋아하는 아라미의 똑똑해지는 시리즈

여러 가지로 바쁜 방학을 조금 즐겁게 해줄것 같아 서평 신청하였습니다.

 

 

 

 

하이라이츠 편집부

미국의 하이라이츠사는 1946년에 설립하여 현재 수많은 발행부수와 직원을

보유한 대형 출판사입니다.

어린이들의 자아실현을 위한 최고의 제품 개발에 주력해 왔습니다.

 

아라미에서 펴냈습니다.

두뇌 활동을 자극하는 별의별 퍼즐이 다 모였다!

풀면 풀수록 머리가 똑똑해지는 신기한 IQ브레인 게임!


다른 그림 찾기

같은 그림 찾기

미로 퍼즐

논리 퍼즐

논술 퍼즐

공통점 찾기

다른점 찾기

숨은 그림 찾기

다양한 종류의 퍼즐들이 다양한 난이도로 한가득 들어 있습니다.

 

 

똑똑해지는 사고력 IQ 브레인-3단계

 

 

 

엄마의 모임에 굳이 따라 가겠다고 조르는 초3 아들.....

핸드폰이 없는 아이라 심심하다고 몸을 베베 꼬고 있네요.왜 따라 온건지...

혹시나 해서 가방에 '똑똑해지는 사고력 IQ 브레인-3단계' 넣고 나왔더니

오랜만에 아라미 똑똑해 지는 시리즈라 너무 반가워 하네요.

엄마가 수다 떠는 사이 한권 뚝뚝 풀었습니다.

물론 중간중간 어려운 부분도 있어 수다 삼매경인 엄마를 살짝 귀찮게는 했지만.......

'똑똑해지는 사고력 IQ 브레인-3단계' 덕분에 저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네요.

초등 전학년이 대상이라 그런지 다양한 난이도가 있어 열심히 살펴보고 꼼꼼하게

풀어야하는 것들이 있어 관찰력과 집중력이 쑥쑥~~~~

 

 

 

 

'똑똑해지는 사고력 IQ 브레인' 제목에 왜 IQ브레인이라는 말이 들어 갔는지 알겠네요.

이번 시리즈에는 논리 퍼즐,논술 퍼즐이 있습니다.

논리 퍼즐에는 기발한 퍼즐이 여럿 있었는데 창의력을 키우는데 너무 좋은 퍼즐 같아요.

제가 봐도 살짝 어려운 문제들이 몇몇 있더라구요.

아들이 풀어 둔거 나중에 살짝 봤더니 틀린게 몇개 있었네요.

논술 퍼즐은 질문에 답을하는 형식인데 아이들 생각하는 힘과 자신의 생각을 말하는

훈련까지하여 언어 능력과 표현력까지 쭉쭉 올라 가겠어요.

책 뒷쪽에 논술을 제외한 정답이 수록 되어 있어 알송달송한 문제는 도움을 받을 수 잇답니다.

 

 

 

 

숫자의 합이 13이 되게 5개의 직선을 그어 칸을 나누어 보세요.

힌트: 선이 겹치거나 엇갈리지 않아요.

제가 모임 중이라 집중해서 문제를 보지 못한 점도 있지만 직선으로 해보니

5개까지 않되더라구요.

그래서 찾은 방법은 중간 점을 지나는 것인데.

역시 저는 틀에 박힌 사고를 하는 사람이었네요.

답을 보니 '아~~~~~~~' 사고의 확장과 창의력이 필요한 문제 아들도 관심을 팍팍 가집니다.

다른 방법을 다시 생각해 보고 저의 힌트를 살 짝 받아 풀는걸 보니

역시 아이들은 생각하는게 다르구나 느꼈답니다.

 

 

똑똑해지는 사고력 IQ 브레인-4단계

 

 

 

방학특강으로 집 근처 도서관에서 아이들 수업이 있어 왔는데요.

두 아이가 학년군이 달라 수업 시간이 다르고 중간에 비는 시간도 있었어요.

도서관에서 긴 시간 있어야 하는데 계속 책만 읽기에는 아이들이 힘들어 하니

중간에 '똑똑해지는 사고력 IQ 브레인-4단계'를 풀며 즐거운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똑똑해지는 사고력 IQ 브레인-4단계'는 역시 3단계 보다는 난이도가 높은 문제들이 많이 있네요.

구성은 '똑똑해지는 사고력 IQ 브레인-3단계'과 같은데 난이도 차이가 있어

이제 초3 아들과 이제 초5 아들이 함께 풀었습니다.

4단계 답게 미로 퍼즐이 단순히 길만 찾아 가는 것이 아니라 중간중간 미션까지 해결해야 합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형식의 퍼즐이 함께 들어 있는 문제들도 간간히 있습니다.

개성 넘치는 퍼즐이 정말 많은데 관찰력과 집중력은 필수 인거 같아요.

 

 

 

 

숨은 그림 찾기나 미로 퍼즐, 다른 그림 찾기 등 기존의 흔히 접하는 형식의 퍼즐들도

역시 즐겁게 풀었는데요.

이번에 처음 접해보는 논리 퍼즐은 문제를 꼼꼼히 읽어야 하고

열심히 풀다 보면 이해력도 쑥쑥 올라 가겠어요.

또 문제가 난이도가 있어 논리력이나 추론 능력 또한 필요한거 같아요.

문제를 해결 했을 때는 아이들에게 큰 성취감을 주고 문제에 대한 도전의식이 생겨납니다.

한번 해결을 하더니 열심히 도전하고 있습니다.

 

 

 

 

논술 퍼즐에서는 그림을 보고 아이들과 질문에 대한 답들을 생각해보고 말해보기도 했는데요.

이런 퍼즐 너무너무 감사합니다.ㅋㅋㅋㅋ

놀면서 공부하는 느낌......

요즘 아이들 생각을 끄집어 내는 것에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공부로 억지로 하는것이 아니라 놀이로 자연스럽게 아이들의 생각을 들을 수 있으니

정말 좋습니다.

아이들이 답을 생각해보고 내용을 정리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며 논술 능력까지 키워가네요.

'유적지 발굴 현장'의 그림을 보고 논술 퍼즐을 해보았는데요.

숨어 있는 발굴 도구 들도 찾아 보았구요.

자신이 고고학자라면 어느 곳에서 어떤 것을 발굴하고 싶은지 질문에

두 아들이 위견이 일치해서  공룡화석을 발굴해 보고 싶다고 하네요.

공룡 뼈도 찾고 공룡 알도 찾아보고 새로운 공룡 화석을 찾아

자신의 이름을 따서 공룡 이름도 지어 보고 싶다는 아들들입니다.

다양한 형식의 많은 퍼즐들 즐겁게 풀며 두뇌를 자극해 머리까지 좋아지는

똑똑해지는 사고력 IQ 브레인-3단계,4단계

남은 방학 동안 남은 퍼즐도 열심히 재미있게 풀어 보겠습니다.

퍼즐을 즐겁게 풀며 스트레스도 푸는 기회를 주신 허니맘님과 출판사에 감사드립니다.





 

본 서평은 허니에듀 이벤트에 당첨되어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지원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