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돌이 푸, 신나는 하루를 시작해 곰돌이 푸 인성동화 1
캐서린 하프카 외 지음, 디즈니 스토리북 아티스트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곰돌이 푸,

신나는 하루를 시작해

 

 

 

 


오늘 소개드릴 책은 우리에게 너무나 친근한 디즈니 캐릭터이죠.

곰돌이 푸와 숲속 친구들이 들려주는 인성 이야기 입니다.


"새로운 일들을 하는건 좋은거야.

그래야 네가 이전에 했던 일들이 얼마나 소중한지 알 수 있거든"

곰돌이 푸와 숲속 친구들의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이야기를 통해

즐거운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태도를 길러보세요.

오늘보다 더 멋진 내일이 찾아 올테니까요!

 

 

 

 

글 캐서린 하프카 외

그림 디즈니 스토리북 아티스트

주니어 RHK에서 나온 책입니다.

 

 

 

 

이야기 시작에 앞서 등장하는 곰돌이 푸와 친구들에 대한 소개 글이 있습니다.

차례를 보시면 도전,인내,용기,자립이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각 이야기들을 풀어 놓았어요.

한권의 책에 이야기들이 쭉 연결 되는게 아니라

각 키워들 별로 이야기가 진행 되니 100페이지가 넘어 읽기 힘들어하는 아이들도 끊어 읽으면 되네요.

또 재미있어 하는 부분을 선택해서 여러번 읽을 수도 있으니 아이들이 책을 더 좋아하겠어요.

 

 

 

 


 

도전, 인내, 용기, 자립 중에서 저는 인내부분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먼저 인내에 대한 의미를 이야기에서 찾기 쉽도록 설명 해 주었습니다.

인내의 사전적인 의미는

'괴로움이나 노여움 따위를 참고 견디는것'인데요.

앞으로 펼처질 이야기에서 인내는

친구 때문에 기분이 상하는 것을 화내기 전 친구로 인해

기분 좋았을때를 먼저 생각해보라 합니다.

 

 

 

 

 

또 책에서 이야기 하고 있는 인내에 대한 포인트를 한번더 이야기 하면서

아이들이 인내가 무엇인지를

인내의 사전적 의미를 알려주는것 보다 자연 스럽게 받아 들이게 해주는것 같아요.

 

 

 

 

 

 

래빗은 깔끔하게 정리하는것을 좋아해요.

창고도 깔끔하게 정원도 깔끔하게 정리하지요.

그런데 통통 뛰는것을 좋아하는 티거의 등장으로 정원을 엉망이 됩니다.

곰돌이 푸는 창고에 꿀을 달라고 하지요.

 

 

 


 

래빗은 화를 내며 소리칩니다.

친구들은 풀이 죽어 집으로 돌아가지요.

래빗은 다시 정리를 합니다.

집으로 돌아갔던 티거와 푸는 사과를 하려고 돌아옵니다.

그리고 래빗을 도와 주려고 합니다.

 

 

 

 

티거와 푸가 도와 주려 했지만 오히려 엉망이 되었습니다.

래빗은 몹시 화가 나서 소리 쳤어요.

"당장 나가!나가라고!"

티거와 푸는 미안해 하며 돌아가고 캉가와 루가 래빗을 찾아옵니다.

래빗은 캉가와 루에게 오늘 있었던 일을 이야기하죠.

캉가와 루는 티거와 푸의 장점들을 래빗에게 이야기 해줍니다.

그리고 래빗에게 말하죠.

"친구들을 대할때 네가 조금만 더 참으면 어떨까?"

 

 

 

 

래빗은 스스로 참을성이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원을 가꾸는 일은 많은 참을성을 필요로 합니다.

캉가와 루는 래빗에게 참을성이 많은것을 알려 주죠.

마침 바람이 불어 래빗이 쓰고 있던 모자가 바람에 날려가 나무에 걸리고 맙니다.

그때 지나가던 티거와 푸.

티거가 래빗의 모자를 가져다주면서 호박을 밟고 마는데요.

래빗은 캉가의 충고 대로 참습니다.

꿀단지 치우는것을 돕겠다는 푸도 실수를 하게 되는데 래빗은 잘 참아냅니다.


티거와 푸가 사고를 치기는 했지만 래빗을 도와 주려는 착한 마음이었던 것을 아들들에게 강조해주었습니다.

실수는 누구나 할수 있는것도 함께 이야기 해주었구요.

또 일부러 한것은 아니지만 남에게 피해를 주었으니

사과를 해야 한다는 것도 아들들에게 한번 더 이야기해주었네요.

 

 

 

 

여전히 래빗은 깔끔한걸 좋아하고 푸가 꿀을 많이 먹는걸 싫어 하지만

 화내지 않고 참을성을 가지려고 노력합니다.

언제나 친구들의 좋은 점을 찾아요.

그게 바로 친구이니까요.

아들들에게 서로 언제 참아주는지 서로 좋은 점은 무엇인지 질문해 보았습니다.

초1 아들은 형이 자기를 놀리지만 화내지 않고 참아 준다고 합니다.

형의 좋은 점은 재미있는 이야기를 많이 해주는 것이라네요.

초3 아들은 동생이 자꾸 울때 시끄럽고 짜증이 나지만 참아 주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동생의 좋은 점은 게임을 함께하고 서로 게임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점이 좋다고 합니다.

 

다른 이야기들도 초3초1 아들들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키워드별로 나누어 있으니 끊어 읽어 초1 아들도 부담 없이 스스로 잘 읽어 주네요.

도전, 용기,자립에는 또 어떤 이야기들이 있는지 책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마지막에 함께 나누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내 마음속에 귀를 귀울여 보세요'가 있어

아이들이 자신의 감정을 말하는것에 익숙해 지도록 해주는데요. 


서평을 쓰면서 초1 아들에게 "지금 너의 감정은 어떠니?" 질문해 보았습니다.

일찍와서 달콤한 과자를 먹으니 즐겁고 행복하다네요.

ㅋㅋㅋㅋㅋ

아직 학교가 힘든 시기는 아닌데 그냥 일찍 오니 좋다합니다.


곰돌이 푸 인성동화는 전 3권으로

2편 '네가 좋은면 나도 좋아'와 3편 '우린 멋진 친구들이야'도 출간 되었다네요.

아이도 엄마도 좋아하는 곰돌이 푸 인성 시리즈 다른책들도 무지 궁급해집니다.


친구들과의 이야기,마음이 커지는 이야기,아름답고 따뜻한 이야기

읽어 볼 수 있게 해주신 허니맘님과 출판사에 감사드립니다.


본 서평은 허니에듀 이벤트에 당첨되어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