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를 송송 썰어 뜨인돌 그림책 60
야라 코누 지음, 왕선애 옮김 / 뜨인돌어린이 / 2018년 8월
평점 :
절판


 

 

감자를 송송 썰어

 

 

 

 

 

아이들 어릴때 솝꼽놀이로 요리 많이 하죠.

오늘 소개 해드릴 책은 아이들 요리하는 책이네요.ㅋㅋㅋ

책 소개를 보고 어떤 책일까 무지 궁금했는데 아이들 완전 재미나게 놀이까지 가능한 책입니다.

 

 

 

 

글 그림 야라 코누

1972년에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의 첫번째 작품은 거실벽에 그린 그림입니다.

이 그림을 보고 그녀의 어머니가 딸의 재능을 알아차렸지요.

벽에서 종이,종이에서 컴퓨터에 이르기까지 그녀의 작업은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섬>으로 2013년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에서 라가치 상을, <이미지>로 2017년 나미 콩쿠르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2017년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에서는 '올해의 일러스터'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우리나라에 소개된 그림책으로 <이미지>,<씨앗 100개가 어디로 갔을까?>가 있습니다.


옮김 왕선애

한국외국어대학교 포루투갈어과를 졸업하고, 신리스본대학교에서 아프리카학 석사를,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국제관계학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쳤고 외국학종합연구센터에서 연구 활동을 했습니다.


뜨인돌 어린이에서 출판한 뜨인돌 그림책60입니다.

 

 

 

 

첫페이지부터 아이들의 궁금증을 유발해줍니다.

빈페이지인가?

아들들은 빈페이지가 아니랍니다.

글씨가 써있는데 왜 빈페이지냐며.ㅋㅋㅋ

 

 

 

우리 같이 이 책을 채워 보자.


스탬프로 찍은 듯한 일러스트

인쇄가 잘 못 되었나 생각이 들게하는 일러스트에 살짝 놀랐지만

아이들이 부담 없이  책으로 요리하고 그림도 그리고 책을 채울수 있게 해주네요. 

 

 

 

 

초대 손님을 위한 요리를 시작합니다.

저희 아들은 자신을 위한 요리를 해 보겠다고 합니다.

식재료가 한가득.

아이들과 재료의 이름도 알아보고.

요리에 사용되는 도구들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이름도 알아보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이야기 나누어 보았습니다.

 

재료 준비를 마치고 요리를 시작하려해요.

요리전 손씻기는 필수죠.

아이들 자연스럽게 요리전 손을 씻도록 해주네요.

 

샐러드부터 시작할까?

양배추에 애벌레도 잡아 보고 재료 이름도 맞춰 보았어요.

준비한 재료를 직접 썰어 보아요.

책을 덮고 흔들어 주어 골고루 잘 섞어줍니다.

 

 

 

 

이제 수프를 만들어 보자.

강낭콩 수프를 만들기 위해서는 인내심이 필요해.

강낭콩을 물에 담가 놓자.

둥둥 떠있는 구멍난 강낭콩은 건져주자.

누가 이런 구멍을 만들었을까?


아들들 강낭콩이 너무 맛있어서 벌레들이 먼저 먹어버려서 생긴 구멍이랍니다.

잘 알고 있네...

그럼 왜 둥둥 뜨지?

벌레가 속을 파 먹어서 속이 비어 그렇다네요.

맞아 그러니 속이 비어 먹을께 없으니 물에서 건져내주자.


압력솥에 콩을 삶아 수프를 만들었어요.

 

이번에는 수프와 함께 먹을 빵을 만들 차례.

재료를 섞어 반죽도 해보고 반죽을 떼어내어

참깨도 뿌려 주고 반죽이 납작해 지도록 책을 덮어줍니다.

완벽해~~~

프라이팬에서 빵을 구워주고

시원한 레몬에이드도 준비해!

 

 

 


 

무엇을 만들지 짐작해봐.

재료들을 보고 뭘 만들지 애기도 해보고.


토마토 수프도 만들고 달걀 반숙요리도 했어요.

 

 

 

 

 

 

디저트가 빠졌네.

맛있는 사과 케익도 만들어 보자.

오븐 안의 케익이 다 익으면 맛있는 냄새가 가득~~


왠지 우리집에 케익 익은 냄새가 나는거 같아요.

그래서인지 "사과 케익 맛있겠다"를 연발하는 막내 아드님.

요리하는 네네 "맛있겠다"를 달고 있는 큰아드님.

간식을 먹어야 겠구나.ㅋㅋㅋㅋ

 

 

  

 

마지막으로 전채 요리인 감자요리

삶은 감자로 요리를 해서 봉투 안에 넣을꺼야.

책을 덮고 책을 흔들어서 소리도 들어봐.

봉투를 장식해 보면 어떨까?


감자 요리를 담은 봉투니까 감자를 그려주겠다는 막내 아드님.

감자가 감자를 먹고 있다네요.

아이들에게 직접 꾸민 봉투가 그릇이 될수도 있다는 걸 알게 해주네요.

 

 

 

 

 

요리가 끝나고 손님들도 도착했어요.

네 도움이 없었다면 이렇게 상을 차리지 못했을꺼야.

마음껏 먹어!


아이들 직접한 요리가 한상 가득 차려지니 엄청 뿌듯한가봐요.

흐믓한 미소를 머금고 상을 내려다 보네요.

이 책은 아이들 오감을 사용해서 요리하고 직접 요리하는거 같은 생각이 들게 하네요.

또한 책을 읽으며 몸을 움직여 책 읽는 걸 놀이로 인식하도록 해주는거 같아요.

쑥씨네 아들들 앞으로 엄마가 요리 할때 자주 도와 주겠다합니다.

이 책을 읽고는 요리에 사용되는 재료 뿐 아니라 요리 도구들에도 관심이 많아져

요즘 요리하는 엄마 옆에서 "그럴로 뭘하는거냐 어떻게 사용하냐" 무한 질문중입니다.


항상 좋은책 새로운책 먼저 읽어 볼 수 있게 해주시는

허니맘님과 출판사에 감사드립니다.

아이들 책에서 또 다른 재미를 알게 되었습니다.



본 서평은 허니에듀 이벤트에 당첨되어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