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마셈 A6 : 1학년 - (두 자리 수) - (한 자리 수), 개정판 소마셈 A단계 6
김지선 외 지음 / soma(소마사고력수학)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소마셈 A6

 

 

 

허니에듀에서 이번에 당첨된 서평 이벤트는 아이들 수학 교재입니다.

소마셈은 교구,게임,토론 등의 다양한 활동식 수업으로 스스로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고,

아이들이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차별성 있는 수업을 해온

소마에서 나온 연산 학습교재 입니다.

 

 

 

 

처음 이벤트 할때 초3 아들과 초1 아들꺼 둘다 신청 했는데

저 정말 치매일까요?

초3 아들 이미 소마셈으로 연산 학습하고 있었는데 말이죠.

그 사실은 생각도 안하고 무작정 신청했네요.ㅡ.ㅡ

그 사실을 얼른 알려 드렸어야 하는데 또 깜빡하고.....

허니맘님께서 아신걸까요?

다행이 초1 아들이 당첨되어 체험할수 있게 되었답니다.

초3 아들 시키면서 교재가 맘에 들어 초1도 시켜야하나 고민했었는데.

이렇게 싹 잊어버리다니.ㅋㅋㅋㅋ


소마셈은 단계별로 학습이 가능한 교재인데요.

추천 연령과 권별 주제를 참고 하여 현재 저희집 초1 아들의 수준에 맞는 A6단계를 선택하였습니다.

 

 

한권의 교재로 1달간 학습이 가능한데요.

하루에 해야할 분량이 정해져 있어

아이들 분량을 놓고 엄마랑 실랑이할 필요없이 학습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의 역량에 따라 조절해서 학습가능합니다.

또한 한주 학습은 단순한 반복 학습만이 아닌 원리와 개념을 알수 있고,

배운 원리를 활용하여 확장된 문제를 해결하는 사고력 연산까지 가능합니다.

물론 반복 학습으로 연산이 익숙해 지도록 연습하고 보충학습으로 한번더 다져줍니다.


A6단계는 초등1학년 추천 연령에 (두 자리 수)-(한 자리 수)주제로

1주 시작은 (십몇-몇)으로 십의 자리에서 받아내림 없는 일의 자리 빼기입니다.

받아 내림이 없는 뺄셈은 가능한 초1 아들.

초반부는 막힘 없이 문제를 풀어 갑니다.

 

 

 

요즘은 다양한 형식의 문제들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소마셈도 아이들 처음 접해보는 형식들이 많이 나오네요.

처음 해보는 형식의 문제이지만 박스 안의 예시를 보고 간단히 설명해주니,

아~~~~~

감탄사를 터트리며 척척 풀어가네요.

아는 부분이라 안하겠다고 할까봐 걱정했는데 여러가지 형식덕에 재미나다네요.

 

 

 


 

기본 형식만 계속 반복되면 아이들 쉽게 질리고 수학을 싫어할수도 있는데

다양한 형식의 문제로 재미있게 문제를 풀게 해주니

공부라는 생각보다는 퍼즐을 푸는 느낌으로 문제를 풀어가네요.

 

 

 

 

1주일 학습하는 동안 매일 매일 다른 형식의 문제가 나오니

하루 분량을 다 끝내고 다음날꺼도 한번에 해버리는 아들.

 

 

 

 

연산뿐 아니라 요즘은 서술형 문제도 중요하게 생각하잔아요.

소마셈은 서술형문제도 놓치지 않고 챙겨 준답니다.

초1 아들 서술형 문제도 척척이네요.

 

 

 

 

2주차 학습에 들어 갔습니다.

초1 아들 받아 내림이 없는 빼기는 십자리수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직 받아 내림이 안되서 A6단계를 선택한건데요.

2주차에서 10에서 빼는게 나오네요.

예시 문제를 보고 한번 설명을 해주었더니 잘 풀어 가네요.

문제는 가르기만 하는건데 아들 답까지 적으시네요.

기특합니다.ㅋㅋㅋ

3주 4주차까지 하면 받아내림 완벽하게 가능하게 되겠네요.

 

 

 

 

보충학습 영역은 그주에 배운것으로 반복 연습이 가능하도록 연산 문제들이 쭉~~~

우리가 흔이 알고 있는 연산 문제죠.

소마셈은 원리 개념 연산과 사고력 연산으로 생각하고 이해를 할수 있게 해주고,

반복 연습으로 속도뿐 아니라 정확성까지 잡아주는 교재입니다.


주말인 오늘도 하루 분량 하신 아들....

사실 첫째 때는 연산 교재 많이 풀려 봤지만 엄마 잔소리 없이는 푸는게 쉽지 않았어요.

그래서 초1 둘째는 연산 교재 사준적이 없는데,

다른 연산 교재와는 달리 다양한 형식이라 엄마가 애기하지 않아도

아들이 알아서 챙겨 풀어주니 아이에게 잔소리가 필요없는 연산 교재이네요.

앞으로도 연산은 소마셈으로 해야겠어요.

방학이라 연산 교재 생각 하시는 분들은 소마셈 선택해보세요.

이번에도 훌룡한 교재 체험할 수 있게 해주신 허니맘님 감사합니다.

 

 

 

 

본 후기는 허니에듀 밴드 이벤트에 당첨되어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쓴 체험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