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마셈 A6 : 1학년 - (두 자리 수) - (한 자리 수), 개정판 소마셈 A단계 6
김지선 외 지음 / soma(소마사고력수학)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팩토 수학교구

패턴블록과 쌓기나무

 

 

 

 

 

 

 

오늘 소개해 드릴 것은 역시나 애정하는 허니에듀 밴드 체험 이벤트에서 받은 교구입니다.

타임 교육에서 나오는 팩토 수학 교구와 소마셈 연산 교재인데요.

먼저 팩토 수학교구부터 소개 하겠습니다.


팩토 수학교구는 총 21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그중 패턴블록과 쌓기나무를 선택해서 체험해 보았습니다. 

 

 

 

 

 

초3 아들은 1학기에 도형에 대해 배웠구요.

초1 아들은 좀 있음 배우겠죠.ㅋㅋㅋ

그리고 패턴블록으로 다양한 모양 만들기를 해보면 좋을꺼 같아 패턴블록을 선택했습니다.

택배 받은날 아이들 잘 시간이 지난 것도 모르고 패턴블록 놀이에 열중 하셨어요.

먼저 도형의 모양과 이름 특징들에 대해 잠깐 이야기 나누어 보고는 자유롭게 놀게 해주었어요.

블록들을 이리 돌리고 저리 돌리고 합체하며 여러가지 모양들을 다양하게 만들어 보더라구요.

이것도 만들었다 저런것도 만들었다 아들들 엄마에게 자랑하기 바쁘네요.

 

 

 

 

처음엔 오랜만에 요런 교구로 놀아보니 어색해 하더니,

제가 간단한 모양 하나 만들어 보여 주었더니 아이들 무한 상상력 동원.

매미,잠자리,사람,병아리 등등 제가 생각지도 못한 것들을 마구 만들더라구요.

 

 

 

 

 

몇일은 패턴블럭에 빠져 그것만 가지고 놀았어요.

사진을 다 찍지 못해 아쉽지만.

초1 아들은 점점 발전해서 우주선,로켓트,인공위성이라며 우주관련해서 만들어 보았어요.

물론 그전에 우주 관련책을 읽었던게 영향을 준듯해요.

요 패턴블럭은 독후활동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니 자주 애용할꺼 같아요.

 

 

 

 

허니맘님께서 아이들 교구 놀이에 활용해보라며 워크지를 만들어 올려 주셨어요.

그날 당장 출력.

아들들 엄마는 생각지도 못했던 활동에 바로 몰입.

여러 모양으로 육각형 만들어보기.....

갯수 세어보기.....

 

 

 

 

요건 가위,바위,보로 육각형을 체우는 게임인데요.

두 아들 아주 신이 나셨어요.

너무 재미 있나봐요.

 

 

 

 

 

다른건 한두번 해보고 말았는데,

요 게임은 도대체 몇판을 하는거니......

낄낄거리며 가위바위보를 외치는데 제가 시끄럽다고 화를 낼뻔했네요.ㅋㅋㅋ

그래도 여러가지 모양이 합쳐저서 육각형을 만들수 있다는걸 아들들이 알게되니 참았죠.

​ㅋㅋㅋㅋㅋㅋㅋ

 

 

 

 

 

 

 

쌓기블록입니다.

상자 모양의 나무 블록으로 타 교육회사의 검사지에서 쌓기 블록으로 갯수 구하는게 나왔던 기억도 나고

초3 아들이 풀던 문제집에서 본 기억이 나서 요 교구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 

 


초1아들 제가 작은 피라미드 모양 만들어 주니 책을하나 들고 와서는 뭔가를 만들 더라구요.

보니 퀴즈 과학**을 가지고와서 거기서 본걸 만들 었어요.

오~~~~놀라운 기억력.ㅋㅋㅋ

아이들과 하나씩 늘어나는 블럭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갯수 빨리 계산한는 방법도 알아 보았어요.

 

 

 

 

 

허니맘님께서 만들어주신 워크지도 열심히 활용.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있다는거 한번더 인식하구요.

 

 

 

앞면,옆면,위에서 보이는 다양한 모양도 확인해 보았어요.

 

 

 

 

허니맘님께서 만들어주신 활동지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네요.

코팅해 두었다가 자주 활용 해봐야 겠어요.


팩토 수학교구 학습이 아니라 놀이를 통해 아이들에게 도형과 공간,

입체와 평면에 수까지 다양한 수학적 지식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해주고

모양을 만들고 게임이나 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표현력,성취감 등

다양한 영역이 고루 발전할수 있게 해주는 교구인듯 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습 보니 검색해서 다른 활용 방법도 더 알아봐 줘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앞으로도 팩토 수학교구 계속 활용해 보겠습니다.



본 후기는 허니에듀 밴드 이벤트에 당첨되어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쓴 체험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