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을 찾습니다!
차이자오룬 지음, 심봉희 옮김 / 키위북스(어린이)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웅을 찾습니다.

 

 

 

영웅을 찾습니다!

이책은 대만 작가인 차이자로룬이 글과 그림을 그리고 심봉희 옮김,

키위 북스에서 나온 그림책입니다.

차이자오룬은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동화 작가로 활동 중이시고 여러가지 상을 받으신 대만 작가시네요.

 

 

 

 

 

표지를 넘기면 컵들이 쫘~~악.

재미난 컵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아이들과 함께 보는데 저희집 아들들 요건 아빠의 소주잔 같다.

이건 아빠의 막걸리잔.

이건 엄마의 커피잔....ㅋㅋㅋㅋ

슈퍼맨 컵도 있고 다양한 모양의 컵들을 보고 한참을 즐거워 하네요.

 

 

 

 

 

 

컵왕국에는 광장 가운데있는 탑 꼭대기에 있는 영웅컵을 차지하는 컵이

진정한 영웅이라는 전설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넓은 광장에는 매일매일 수많은 컵들이 영웅컵을 차지하기위한 경쟁이 버러지고 있습니다.

영웅은

힘이 세야하고...

남을위해 희생할수 있어야하고...

남을 이끌줄 아알야하고...

앞을 향해 전진해야하고...

지혜,재주,용기가 있어야하고....

 

 

 

 

 

 

.

.

.

.

저마다의 영웅에 대한 기준을 가지고 탑의 꼭대기를 향해 올라갑니다.

물론 각가지 방법과 편법들도 사용되네요.

 

 

 

 

 

 

힘을 합쳐 올라가 보기로 합니다.

힘을 합치는것도  쉽지가 않네요.

각자 욕심을 가지고 있는건 아닐까?

아들들이 그러더라구요.

서로 영웅이 될려고 그런거 같다고요.

아들들에게 물어봤어요.

영웅이 되고싶니?

응 응 지구를 지키는 영웅이 되고 싶어요.

아들들 아직 어리구나.ㅋㅋㅋㅋ

 

 

 

 

 

 

광장에는 매일매일 컵들로 분빕니다.

요런 페이지가 몇장 있는데 아이들 숨은 그림 찾기라도 하듯이 재미난 그림을 찾아보네요.

영웅컵을 팔기도 하는데요.

그 그림을 보니 씁쓸하네요.

지위나 계급을 돈으로 사는 ......

 

 

 

 

 


 

아무튼 그런 광장을 매일 같이 열심히 청소하는 청소부 샤오바.

 

 

 

 

 

 

 

매일같이 많은 컵들이 모이는 광장은 쓰레기 천지.

청소부 샤오바는 하루도 쉬지 않고 쓸기를 반복합니다.

 

 

 

쓱쓱 싹싹

자신의 자리에서 자신의 일을 하루도 쉬지 않고 묵묵히 해나가는 샤오바.

 

 

 

 

 

그런데 샤오바는 청소를하며 탑의 꼭대기까지...

 

 

 

 

 

 

 

샤오바는 컵을 반짝반짝 닦는것도 본인의 일이라 생각하고.

영웅 컵을 잡았지만 본인은 영웅일꺼란 생각을 안하는 모양입니다.

"영웅은 대체 언제쯤 나타날까?"

 

 

 

 

 

 

다음날 아침 광장은 깨끗해지고 영웅을 기다립니다.

 

 

 

 

 

 

 

누구보다 힘이 세야 영웅일까요?

다른 사람보다 지혜로우면 영웅일까요?

꿈이 있어야 영웅일까요?


이 책을 보면 자신이 영웅이라 생각지도 않는 샤오바는 자신의 자리에서 묵묵히 자신의 일을 합니다.

영웅은 거창한것이 아니라고 애기해주는것 같아요.

그냥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자만하지 않고,

누구나 영웅이 될수 있다는걸 애기해주는듯합니다.

 

 

 

 

 

 

 

책을 읽어주고 설거지를 하고 오니 아이들 다시 책을 읽고 있더라구요.

이럴때 당연히 인증샷을 찍어야죠.ㅋㅋㅋㅋ

다시 질문해 보았습니다.

아들들 영웅이 되고싶니?

응 응

지구를 지키는 영웅?

아니...

그럼?

그냥~~~~~~


확실한 애기는 하지 않지만 처음 책을 읽을때와는 생각이 조금 바뀌었나봐요.

지구를 지키는 영웅이 되겠다고는 하지 않네요.



항상 좋은책 이벤트 해주신 허니맘님께 감사드립니다.



*본 후기는 허니에듀 밴드 이벤트에 당첨되어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지원 받아 주관적으로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