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칠까칠 피아노 애벌레 미래그림책 140
리처드 그레이엄 지음, 김수희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18년 5월
평점 :
품절


 

 

까칠까칠 피아노 애벌레

 

 

 

 


 

이번에 소개해 드릴 그림책은 리처드 그레이엄 글 그림에 미래아이에서 나온 책입니다.

제목에서도 느껴 지지만 표지를 보면 왠지 초록 수세미가 생각나요.

처음 사용하면 엄청 거칠어 손이 아프기도한 그 초록 수세미요.

애벌레가 참 까칠한가보다 했어요.ㅋㅋ

​ 

 

 

 


 

작가인 리처드 그레이엄은 설치 미술 화가이자 삽화가,조각가입니다.

이 그림책에 나오는 애벌레를 낡은 피아노의 헤머로 직접 만들기도 했다네요.

까칠까칠 피아노 애벌레는 작가의 첫번째 그림책이라 합니다.

 

 

 

 

 

한가로운 어느날 에즈라는 어디선가 들려오는 음악소리를 들었어요.

함께 있던 아빠에게는 안들리는걸까요?

 

 

 

 

 

방안에서 들리는 음악 소리는 어둡고 우울하네요.

 

 

 

 

 

어디서 들리는 걸까요?

 

 

 

 

앗 애벌레다.에즈라는 피아노 안에서 애벌레를 발견합니다.

그런데 에즈라와 만나자마자 불만을 쏟아네는 애벌레.

행복한 곡을 찾아 8000킬로미터를 걸었다고.

표정부터가 아주 불만 가득하네요.

 

 

 

 

 

애벌레는 혼자서는 다른 음악을 연주할수 없었고 빙글빙글돌며 우울한곡만 연주했습니다.

 

 

 

 

에즈라는 피아노 애벌레가 걱정 되었답니다.

그래서 신선한 공기를 마실수 있게 밖으로 나갔지만 애벌레는 여전히 까칠까칠.

 

 

 

 

 에즈라는 맛있는 먹을꺼리가 애벌레에게 도움이 될까 가져갔지만 이번에도 까칠까칠.

 

 

 

 

 

새 모자를 쓰면 기분이 좋아질까?

그렇지만 애벌레는 여전히 까칠까칠.

저희집 작은 ​아들에게 물어 보았어요.

니가 에즈라라면 애벌레의 기분을 좋게 하려면 무얼 해주면 좋을까?

저희집 아들은 애벌레라는 존재 때문인지 모르겠다더라구요.

그래서 만약 친구가 기분이 안좋을때 뭘 해주면 친구 기분이 좋아질까?

게임 시켜주면 될까?

작은 아드님 요즘 껌의 맛을 알게되어서인지 친구에게 껌을 주겠답니다.

달콤한 아이스크림은 어떨까?하네요.

 

 

 

 

 

애벌레를 위해 고민한 에즈라는 다른 악기 친구들을 모아 밴드를 만들었어요.

밴드가 연주한 음악은 아주 즐거운 음악이었어요.

초록 노랑 오렌지색 구름이 나타나고 무지갯빛이 퐁퐁 솟아났어요.

애벌레의 기분이 좋아진걸까요?

 

 

 

 

그런데 꽝!

피아노가 망가지고 애벌레는 보이지 않았어요.

애벌레는 어디로 간걸까요?

저희집 아들 피아노가 망가 져서 엄마 아빠에게 혼나겠다네요.ㅋㅋ

 

 

 

 

 

그런데 곧 이상한 소리와 함께 나타난 나비 한마리.

까칠한 애벌레가 환한 얼굴의 나비가 되었네요.

피아노에 있던 까칠한 애벌레가 나비가 되었네.어떻게 된걸까?

질문을 받은 작은 아드님은 애는 불완전 탈바꿈이라며.ㅋㅋㅋㅋㅋㅋ

애벌레가 순식간에 나비가 되어 나왔다며.

봄이라 나비이야기 하며 완전 탈바꿈한다는 이야기를 했던걸 기억하고 애기 하더라구요.

 

 

 

 


 

친구들이 음악을 연주하자 나비는 즐겁게 춤을 춥니다.

에즈라와 친구들의 노력으로 애벌레는 즐겁게 춤추고 노래했어요.

나풀나풀 나비가 되어 친구들에게 고마워하네요.

 

 

 


 

에즈라 뿐 아니라 다른 친구들의 도움으로 애벌레는 우울한 음악이 아닌 즐거운 음악으로 바뀔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누구나 피아노속 애벌레가 될수도 도움을 주는 친구가 될수도 있습니다.

일상속에서 작은 배려하나가 서로를 까칠한 나비가 아닌 즐거운 나비가 되게 해줄수 있을것입니다.

이 책을 통해 살짝 반성해보았습니다.

아무일 아닌것에 짜증을 낼때가 가끔 있는데 까칠한 애벌레를 보며 당하는 사람은 당황 스럽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앞으로는 상대를 생각하고 짜증을 줄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ㅋㅋㅋ 

 

 

 

 

 

좋은책 이벤트 해주신 허니맘님께 감사드립니다.



*본 후기는 허니에듀 밴드 이벤트에 당첨되어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지원 받아 주관적으로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