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행복을 부르는 아침 30분 습관
다구치 도모다카 지음, 김윤희 옮김 / 태웅출판사 / 2013년 5월
평점 :
절판
《행복을 부르는 아침 30분 습관》에서 발췌하여 필사한 내용입니다.
무일푼이었던 저자가 '부자 체질'로 변신한 비결은 바로 '아침 활용 시간'에 있다. 빚에 허덕이던 시절과 풍족한 삶을 영위하고 있는 지금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아침 시간 활용법'이다.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서 그날 할 일의 모든 준비를 마무리 한다. 쾌적한 상태에서 업무를 보고 사람을 만나며 하루 종일 아무런 스트레스도 받지 않은 덕분에 숙면을 취할 수 있다.
'돈을 모으는 체질'은 '하루 시작'부터가 다르다. 왜 부자 중에 '아침형 인간'이 많을까? 아침에는 돈 벌 수 있는 소재들이 무궁무진하다. 아침 30분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가. 아침 독서를 추천한다. 당신 나름의 목표를 확실히 세우라. '평소 만날 수 없는 사람'도 이른 아침에는 만날 수 있다. 가벼운 운동을 하라. 휴일이야말로 일찍 일어나라. 돈을 체크하라. 사용하지 않는 물건은 팔아버리자. 물건이 곧 돈이다. '좋아서 하는 일'이 본격적인 직업이 될 수도 있다. '벌기'보다 '모으기'가 더 중요하다. 일찍 일어나려면 일찍 자라. 쓸데없이 늦게까지 깨어있어 보았자 아무 도움이 되지 않는다. 2차 술자리는 빠져라. 하루 흐름을 패턴으로 만들라. 돈 잘 버는 사람은 야근을 하지 않는다.
'아침을 바꾼다'는 말과 '시간을 컨트롤할 수 있다'는 말은 같은 의미이다. 그리고 '시간 컨트롤'은 '금전 컨트롤'로 이어진다. 아침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들이기만 하면 '사고'와 '행동' 모든 것이 변하고, 결국에는 '돈을 끌어 모으는 체질'이 된다. 새벽 4시 30분에 하루를 시작하라. 어둠을 뚫고 영롱한 의지를 가지고 하루의 계획을 잡고 스케쥴을 정이하면서 시작하는 하루가 가지는 의미는 남다르다. 허겁지겁 쫓기듯이 시작하는 하루가 가지는 의미는 남다르다. 허겁지겁 쫓기듯이 시작하는 하루와는 완연히 다른 시간이다. 여유를 가지고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필요하다. 시간에 이끌려가는 하루가 아닌 스스로 시간을 컨트롤하는 하루를 보내야 한다.
누구에게나 똑같이 하루 24시간이 주어져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위대한 사람들이라고 시간이 더 주어지는 것은 아니다. 다만 위인들은 그들에게 주어진 하루의 시간을 목표를 정해서 끊임없이 몰입하는 경향을 보였다. 일에 집중하는 시간을 늘림으로써 일의 효율성을 높이고 창의력 또한 키워나간 것이다. 남을 탓할 필요는 없다. 제일 먼저 자기 자신을 스스로 돌아보는 자세가 중요하다. 열정의 하루를 보내고 있는지 차분히 살펴보는 것에서부터 행복을 부르는 아침 30분 습관을 만들어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