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 통조림 - 색다른 요리로 변신할 수 있는 매력적인 아이템 도도 이지쿡 Dodo Easy Cook
김수경 지음 / 도도(도서출판)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간편식의 천국이다.

통조림도 미리 손질되어 있는 재료로 바로 조리할 수 있는 간편식이어서

보통 가정집에서는 통조림이 필수품이 되어버렸다.


 


 

이지쿡 통조림

도도출판사



이 책은 우리가 통조림의 흔한 레시피뿐만 아니라 세계의 일품요리로도 응용한

색다른 레시피들도 소개하고 있다.

사실 꽁치통조림이나 고등어통조림으로 쉽게 만들 수 있는 김치찌개나 조림은

나처럼 몇년차 주부라면 웬만하면 눈 감고도 뚝딱 만들 수 있어서

설마 이런 흔해빠진 레시피들만 있는건 아니겠지? 싶었지만...

노노! 이 책에는 흔해빠진 레시피는 없다.

대신 색다르고 신기한 레시피가 가득해서 좋았다.



마트에 가면 진열장 안에 통조림으로 꽉 차 있을 만큼 통조림은 이제

우리의 식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식재료가 되어버렸지만...

막상 통조림으로 요리를 할라치면 흔한 레시피밖에 생각나지 않았지만

도도에서 나온 이지쿡 통조림책 한 권이면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요리가 나올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마트에 가면 정말 많은 종류의 통조림을 볼 수가 있다.

내가 빼놓지 않고 꼭 들르는 코너 중의 하나가 통조림 코너이다.

선호하는 통조림이 몇 개 되기 때문에 이 통조림들이 세일이라도 들어가면

꽤 많이씩 사온다. 왜냐하면 통조림은 유통기한도 길고 매우 유용한 식재료이기 때문이다.


 

 


집에 연어캔도 많이 있는데 연어캔을 활용한 요리들도 몇 개 소개되어 있다.



 


 

참치캔 없는 집도 있을까?

참치캔을 이용한 요리들이 다양하게 소개되어 있어서 매우 좋았다.




 

요즘엔 은근히 비싼 골뱅이 통조림을 이용한 색다른 요리들이 소개되어 있는데

웬만한 식당요리들보다 훌륭한 것 같다.



 

 


토마토캔을 이용한 고기요리. 이건 정말 먹어보고 싶다.



 


집에 있는 꽁치통조림을 이용해서 책의 레시피대로 따라하기로 해봤다.


 


꽁치통조림에서 꽁치를 빼서 물에 한번 샤워시켜 준 후에 체에 받쳐

물을 빼준 다음....기름을 두르고 한번 구웠다.

분량의 소스를 섞어서 소스를 붓고 졸이면 끝!!!

방법은 엄청 심플하다.


 


완성된 꽁치조림!

원래 책에서는 꽁치덮밥용으로 소개되어 있었지만

나는 그냥 반찬으로 먹고 싶어서 접시에 따로 담았다.


꽁치통조림을 간장소스에 졸여서 먹어본 적은 없었는데...

맛은....꽤 훌륭했다! 밥반찬으로는 아주 제격이었다.

꽁치통조림으로는 항상 김치찌개만 끓여서 먹었었는데

간장소스에 졸인 꽁치통조림은 확실히 색다른 맛이었고

앞으로 밥반찬으로 종종 만들어 먹어야겠다.



통조림으로 흔한 요리 말고 색다른 요리를 만들어서 즐기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