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욱정 PD의 요리인류 키친
KBS 요리인류 키친 이욱정 지음 / 예담 / 2015년 11월
평점 :
품절




처음에 이욱정PD의 요리인류키친이라는 프로를 티비에서 봤을 때...

요리사도 아닌 남자가....그것도 요리와는 좀 동떨어져보이는 아저씨가 나와서

요리를 할때는 뭔가 좀 어설퍼보이고 매우 의심스러웠다.

하지만 곧 그 프로는 내가 매우 즐겨보는 프로가 되었고

세계의 요리를 만드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웬지 용기가 생겼다.

나도 만들 수 있을 것 같은...


 

 

이욱정PD의 요리인류키친

KBS 요리인류키친  ㅣ  예담



전 세계 30여 개국의 대표적인 음식들을 소개하면서 직접 만들어보고 먹어보는

모습이 웬지 인증된 레시피 같아서 믿음직스러웠고

세계요리를 하나씩 알아가는 기쁨이 매우 컸다.

나는 개인적으로 세계요리에 관심이 많아서 외국요리책도 틈틈히 사보는데

물론 아직 많이 만들어보지는 않았다.


<요리인류 키친>은 요리를 통해 여행을 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한다.

그래서 그 프로를 챙겨보는 시청자로서 만족도가 매우 컸나보다.

원래 여행 프로도 정말 좋아하고 요리프로도 좋아하니

<요리인류 키친>은 그야말로 2가지를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프로였다.

그리고 또 이 프로를 좋아했던 이유 중의 하나가

화려하거나 아주 비싼 요리가 아닌....

그 나라 사람들의 영혼이 담긴...그 나라에서 자주 챙겨먹는 서민적인 요리라는 점이었다.

나는 여행을 자주는 못하지만

해외여행을 가게 되면 그 나라의 시장은 꼭 찾아서 둘러보는 편이고

매일 챙겨먹는 세끼는 꼭 그 나라식으로 해결을 하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그러면서 요리로 또 하나의 여행을 떠나는 느낌이 좋다.


 



직접 본적은 없지만 하도 자주 봐서인지 매우 친근해보이는 이욱정PD님. ^^



 



각 나라를 대표하는 요리를 꽤 친절하게 소개하고 있다.

레시피만 보고 정 요리할 자신이 없다면 이욱정PD의 동영상을 찾아서 보면 더욱 쉬울 것 같다.

남자PD도 만드는데 나라고 못 만들랴??? ㅎㅎㅎ


전에 네이버 리빙푸드에서 진행한 이벤트에 당첨이 되어서

풀무원 푸드박스를 받아서 샤크슈카를 직접 만들어볼 기회가 있었는데

우리 입맛에도 아주 잘 맞는 토마토의 풍미가 깊은 음식이었다.


http://blog.naver.com/hoggy77/220423907177


그래서인지 이 샤크슈카는 이스라엘 사람들뿐만 아니라 여행객들에게도 인기가 있다고 한다.

만드는 것도 꽤 쉬운 편이지만 영양소를 고루고루 챙길 수 있는 착한 요리인 것 같다.

샤크슈카는 이스라엘등...중동 국가에서 즐기는 음식이지만 사실

북아프리카 튀니지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튀지니에 살던 유대인들이 이스라엘에 정착하면서 알려진거라고 한다.


이렇게 이 책에 소개된 음식들 하나하나에

그 나라의 역사, 문화, 삶을 담아내었다.

나는 특히 이 책에서 소개된 미트파이를 꼭 만들어보고 싶다!!!

티비에서 봤을 때 얼마나 군침을 흘리면서 봤는지...

미트파이를 시식하는 이욱정PD님이 너무 부러웠음!!!!

세계요리에 관심이 많고,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권씩 끼고 있으면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