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집밥 - 마음속 허기까지 달래주는
김정미 지음 / 성안당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성집밥



 


집밥에 감성이 더해지면??? 식사시간이 한층 더 즐거워질 것 같군요!!!

어쩌면 남편들의 귀가시간이 더 빨라질지도...ㅎㅎㅎ

뭐...뚱뿡이는 지금도 회식있는 날 빼고 꽤 일찍 퇴근하는 편이예요.



요리하는 여자 김정미님의 감성집밥이라는 책을 사봤는데요...

이 저자분은 제가 신혼초부터 즐겨보던 요리책의 저자분이시기도 해요.

그 때는 요리조리자매라는 이름으로 자매 두분이 같이 요리책을 2권 내셨었는데...

이번 책은 김정미님 솔로로 요리책을 내셨더라구요~

암튼 반가워서 안 살 수가 없었어요.ㅎㅎㅎ


이 분이 내신 요리책은 제가 여러번 따라해봤었는데요 정말 신뢰할만해요!!!

제가 지금껏 따라해서 실패한 요리는 없었거든요~^^



감성집밥은 크게 네 파트로 나뉘어져 있어요.

고기, 채소, 달걀 & 가공식품, 해산물

이렇게 나뉘어져 있어서 집에 있는 재료로 무슨 음식을 만들까 고민일 때

목차만 봐도 도움이 된답니다.

예를 들어 고기 파트의 돼지고기 부분을 보면 돼지고기로 만든 음식들이

한꺼번에 몰려있기 때문에 그 중에서 고르기가 너무 쉬워요~



감성집밥을 휘릭 훑어보도록 하죠.



 

 


 


 

요즘 매운등갈비찜에 치즈를 곁들여 먹는 음식이 꽤 유명하던데...

등갈비매운찜에 치즈만 곁들여서 먹으면 되겠어요~~~ 언제 꼭 한번 해봐야지!!!



 

 

 


 


얼마전에 제가 만든 미트스파게티는 이 책에서 보고 따라한거예요~~^^

물론 중간에 제가 양을 늘리거나 말린허브 좀 더 넣은 것만 빼고는 이 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들었어요.



http://blog.naver.com/hoggy77/220330855113

고기가 땡겨서 만든 미트 스파게티~ 이게 바로 리얼 스파게티지!!!
요리책을 뒤져보다가...급 땡긴 미트 스파게티!!!뚱뿡이한테도 보여주니 우아...먹고싶다...이러길래 오케이! 다음날 저녁때 꼭 해주겠다고 약속까...
blog.naver.com
본문으로 이동


완전성공!!! 진짜 맛있게 먹었었어요.



 

 

 



이제 곧 여름이 오면...오이도 많이 싸질거예요.

여름엔 오이로 만든 반찬을 많이 먹을려구요~^^

오이요리가 참 다양하네요.



 

 

 

 

 

 

 

 



 

언젠가는 오징어순대도 꼭 만들려고 벼르고 있어요~

요즘 오징어도 꽤 저렴하던데...꼭 만들거예요!



 



 

요건 뚱뿡이가 좋아하는 짬뽕인데요...이제 홍합철이 지나서 좀 아쉽네요. ^^




 

 

 

 

 


 


이 책들은 제가 신혼때 구입했던 요리조리자매의 요리책 2권이랍니다.

첫번째 책 표지랑 속지 보이시나요?

하도 물묻은 손으로 만져서 우글주글해졌어요...ㅠㅠ 힝.


저번에 포스팅했던 감자탕도 이 책에서 배운거랍니다~




http://blog.naver.com/hoggy77/220307172096

한국인의 소울푸드 뼈다귀감자탕
뼈다귀감자탕요 며칠 날씨가 계속 좋았는데요...날씨가 따뜻했던만큼 미세먼지농도도 높았어요.그런데 저는 이상하게 미세먼지농도가 높은 날 계속...
blog.naver.com
본문으로 이동



처음에 감자탕 끓여서 성공한 뒤론...불변의 레시피가 되어버렸어요.ㅎㅎㅎ


그리고 아버님 편찮으실 때 이 책 보고 추어탕도 여러번 끓였네요.

굉장히 맛있게 되었었는데...사진자료는 없어요. 그 때는 블로그를 하지 않았던 때였거든요~



암튼 이 요리책으로 성공한 요리가 꽤 많아요~

그래서 제가 지금도 잘 보는 요리책이랍니다.


초기의 요리조리자매님의 요리책들은 기본음식들을 다룬거에 비해

감성집밥은 요리종류도 많고...더 다양해요.

앞으로 감성집밥책을 참고해서 저도 좀 더 다양한 요리에 도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