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실험 큐티 4 - 온 가족이 함께하는 과학실험 큐티 4
김형기 지음, 홍선겸 그림 / 생명의말씀사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에게는 9살된 첫째 아들이 있다. 그 아이는 확실히 동생인 딸들과 다른 면이 있다. 그 중의 하나가 과학책을 좋아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도서관에 갈 일이 있으면 모두가 아는 와이라는 책을 탐독한다. 그런데 그 책이 창조론 관점이 아니라 진화론적 관점(읽어보진 않았다.)에서 지식만 풍성해지지 않을까 하는 염려가 되었고, 아이에게도 그런 주의를 주며 허락하곤 하였는데, 사실 어린 나이라 창조과학 관점에서 먼저 지식을 쌓으면 했다. 그래서 아주 두꺼운 창조과학책을 샀지만 독해력 수준 차이로 거들떠 보지 않는 다는 점이 함정이었다. 그런 고민을 하던 이 책의 서평 이벤트가 떴으니 반가운 마음에 바로 신청하게 되었다.

도착 후 보니 두껍지 않은 어렸을 적 읽었던 코믹북 한 권의 전형적인 초등용 만화책이었다. 평소의 생각을 알고 있던 아들은 자기를 위한 책임을 대번에 알아차리고 택배 봉투가 뜯기자마자 차지하고 읽는다. 그 날 자기직 전까지 무서운 집중력으로 읽다가 자기를 권유하니 잤다가 아침에 눈뜨자마자 책을 잡고 일독을 마쳤다. 너~~~무 재미있단다. 1권을 빨리 사달란다. 반가운 마음에 주문을 했는데, 아뿔사 4권이 도착했네^^;;;;

아이는 그 안에 있는 간단한 실험을 아빠와 재미있게 막 해보았다. 사실 여자인 엄마에게는 크게 흥미있어 보이는 책이 아니라 아이가 읽은 다음에 한참 뒤에야 읽었다.ㅋㅋ그런데 어랏, 재미있네! 한시간을 꼬박 잡고 있으니 집중력 있게 다 읽어진다.ㅎㅎ한 에피소드에 실험, 그리고 말씀까지 연결시켜 큐티로 이끌어주니 1석 3조의 책이 되겠다. 아직 실험을 해보진 않았지만, 일상에서 구할 수 있는 쉬운 재료와 쉬운 방법이라 무척 흥미 있어 보였다. 내가 더 신이 나서 아들에게 해보자며 막 그랬는데 이 글을 쓰면서 다시 상기하게 된다.

아들아~! 과학실험 큐티책 이번에는 잘 주문할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