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피터 드러커의 경영 블로그 - 성공적인 미래를 위한 자기경영의 결정판
동시야 지음, 김수연 옮김, 정쯔 그림 / 미다스북스 / 200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경영학은 내 자신과는 거리가 있는 학문이었다. 무언가를 경영한다는 건 소심한 나에게 무척 두려운 일 중 하나였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람 일을 어찌 알겠는가? 경영학을 공부 하게 될 기회를 얻게 된 것이다. 그 덕에 우연히 알게 된 '피터 드러커'라는 사람에 대한 호기심을 품던 중 '피터 드러커의 경영 블로그'라는 책을 만났다.
피터 드러커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여 만든 이 책은 그의 경영 철학의 포인트를 175장으로 만든 책이다. 경영학에 이제 걸음마를 걷게 된 나는 책을 읽기 전 두려움을 가지고 있었다 과연 이 책을 읽고서 이해나 할수 있을까? 막 걸음마를 배우기 시작한 갓난아이가 달리기 연습을 하는 꼴이 아닌가? 걱정을 담고 책을 읽었다.
하지만 그건 나의 큰 오산이었다. 어렵다고 느껴진 경영학을 간략하게 정리하고 피터 드러커의 철학을 매우 알기 쉽게 서술해 놓았기 때문이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재미있는 책이다.
술술 읽히는 책이기도 하며 초보자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나에게 이 책은 행운이다. 더욱이 경영학을 공부 하기 전에 만났다는 건 나에게 하나의 기회가 되어주었다. 아마 내가 경영학을 공부하는데 있어 큰 지침서가 되어줄 것이 분명하다.
경영학은 대표이사나 임원들만 하는 것이라 생각했던 내 자신이 부끄러웠고, 앞으로 경영학을 공부하기로 선택한 것이 훌륭한 선택이 되었다는 것을 상기 시켜주는 책이었다.
많은 지식과 경영학에 대해서 알기쉽고 심도있게 공부하고 싶다면 그 첫걸음을 '피터 드러커의 경영블로그'로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우리에게 아주 든든한 스승이 되어줄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