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프로 응답받는 기도
김양재 지음 / 두란노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여러분은 하나님께 무엇을 구하고 있습니까? 어떤 간구를 하고 있습니까? 기도란 무조건 나의 원함을 채워 달라고 하나님께 아뢰는 것 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먼저 내게 말씀하시면 그 말씀에 답하는 것이 기도입니다. 제대로 된 기도를 하려면 하나님의 뜻과 생각 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하나님이 원하시는 기도를 할 수 있습니다. 내 간구대로 상황이 나아지거나 무언가 이루어지지 않아도 하나님의 뜻을 깨닫게 된다면 그것이 곧 기도 응답입니다. 그러므로 저도 암을 통해서 100프로 응답받는 기도의 위력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p. 7~8 <프롤로그 중에서~ >

 

기도가 뭐죠?

기도는 왜 하는 건가요?

어떻게 기도해야 응답받을 수 있을까요? 등 

이렇듯 기도에 대한 궁금증이 많지만 누가 나서서 속 시원하게 답을 주는 사람이 없는 현실입니다.

물론 성경에서 보여주신 예수님의 기도가 있지만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기도에 대해 궁금하게 여깁니다.

그리스도인으로서 기도해야 할 이유는 많고 많지만,

매번 응답이 없다고 허공에 메아리치는 공허한 기도같이 여겨져서 기도를 중단하지는 않았는지...

사순절을 보내면서 우리의 신앙을 점검할 때가 아닌가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기도는 무엇보다 그 대상을 올바르게 인식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내 기도의 대상이 누구인지,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얼마나 나를 사랑하시는지조차 제대로 알지 못한 채 기도한다. 그러니 기도 응답에 대한 확신이 없어서 자꾸 똑같은 말을 길게 늘어놓게 된다. 또 하나님이 나를 몰라주신다고 생각해서 눈물을 흘리고 악을 쓰고 애원을 한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결코 그런 기도를 듣지 않으신다. 눈물을 흘리든 안 흘리든, 소리를 지르든 안 지르든 하나님은 내 속의 진실을 보실 뿐이다.

-p. 23~24

​이 책을 읽기 전에 드린 기도가 하나님께 때 쓰는 것처럼 기도였다면

이 책을 읽고 난 후에는 하나님께 어떻게 기도를 해야 할지를 알게 되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살아가면서 만나게 되는 고난 때문에 혹시 우리가 하나님께 잘 못 살아온 것은 없는지라는 생각을 하게 되지요.

그렇지만 예수님도 고난을 받으셨는데, 하물며 인생에게 어려움이 없을까요?

감당할 수 없는 연약한 존재이기에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목욕탕 교회', '때밀이 목사'라는 별칭으로 알려지기도 한 우리들 교회 김양재 목사님을 통해 기도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배울 수 있는 책, 「100프로 응답받는 기도」입니다.

​예수님처럼 기도해야겠죠...

감사로 무릎을 내어드리고,

회개해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고

서원을 했으면 하나님께 반드시 갚아야 한다는 사실도 기억합니다.

고난의 때 인내하며 드리는 기도야말로 능력 있는 기도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영혼 구원을 위한 중보기도도 빠뜨리지 말고 아뢰어야 할 ​기도제목입니다.

내 기도가 응답받지 못할 땐 나를 돌아보고 하나님께 내려놓을 줄 알아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하나님께서 이루실 줄을 믿고 아멘 하는 것은 그리스도인의 마땅한 바입니다.

이 책 100프로 응답받는 기도의 목차를 살펴봤을 뿐인데 알고자 하는 내용들이 많았습니다.

전도란, 선교란​ 먼저 기도로 시작하고 기도로 마쳐야 한다는 사실을 일깨워주는 책이기도 합니다.

믿음으로 구하라고 하시는데, 하나님께 구하도록 만드는 가장 좋은 도구는 시련이다. 시련 없이는 말씀이 깨달아지지 않는다. 영적 성숙을 이루려면 결국 시련이 필요하다. 환난이 인생의 주제이다 보니 성경이 교과서요, 성령님이 스승이 되시어 내 인생의 목적을 깨닫게 해 준다. 시련을 통해 주님을 만나야 말씀이 들어오고, 내 인생의 구조가 들어오고, 성경 어디를 봐도 내 육적인 사건이 영적인 사건으로 해석이 된다. 그래서 고난은 영성 훈련이다. 고난 없이 믿음이 성숙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p. 132~133

기도에 대하여 막연하게 어렵다고 생각하고 미리 포기했던 경험이 있더라도​

이제부터는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기도가 무엇인지를 알고 전력하여 기도에 힘쓸 수 있는 도전을 허락하는 책이었습니다.

​기도로 승리하는 그리스도인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경건에 힘쓰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