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괴전 - 죽음을 부르는 공포
하창우 외 지음, 김순호 그림 / 소담주니어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렸을 적엔 무서운 이야기를 즐겨 읽었던 기억이 있다. 꿈소담이에서 새롭게 선보인 책이 죽음을 부르는 공포 요괴전이라고 해서 호기심에 접하게 된 책이다. 첫 번째 선보이는 이야기는 바로 '화장실에 숨어 있는 것' 그리고 '도플갱어' 순으로 시작된다. 무서운 이야기라고 하면서 장난스럽게 들려주시던 숙모님, 학교 화장실을 배경으로 시작되는 이야기가 떠오른다. 그 이야기는 깜짝 놀란 후 재미있게 웃었었다. 그런데 이 책 요괴전에서 소개되는 이야기는 결코 웃을 수 있는 이야기가 아니라는 사실!

수민이의 얼굴은 새파랗게 질려 있었다. 식은땀이 배어 나와 등이 축축하게 젖어있는 것이 선명하게 보였다. 불안하게 흔들리는 눈동자,  꽉 다문 입술....., 조금이라도 눈길을 주었다면 누구라도 알 수 있을 정도로 수민이는 절박한 상태에 놓여 있었다.
 -p.11

수업 도중 화장실 볼일이 급한 수민이는 손을 들어 선생님께 허락을 받고도 자리를  뜨지 못하고 있는 것일까? 시작하기도 전에 왠지 긴장을 부추기는 것 같아 내용이 더더욱 궁금해져서 액을 읽고 있자니 너무 소름이 끼쳐 읽기가 거북할 정도였다. 기묘한 요괴의 등장이라는 암시는 결코 예사로운 일이 아니란 사실을 뒤늦게 깨닫는다. 저자가 온갖 무서운 상상력을 동원하여 독자를 공포에 떨게 하는 일에 성공한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무서운 이야기에 호기심을 갖는 것은 어떤 이유일지가 궁금해진다.

순식간에 화장실이 새빨갛게 되었고 동시에 들려온 끔찍한 신음소리가 들었다고....
그 후 수민이를 본 사람은 없었다고 하는데...  도대체 수민이에게 어떤 일이 있었다는 것일까?

이 책 요괴전의 저자는 지구상에서 벌어질 수 있는 모든 종류의 공포물과 괴담을 수집하는 사람이며 수많은 기기한 일들을 상상하기를 좋아한다고 했다. 무서운 이야기가 읽고 싶다거나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 책 「죽음을 부르는 공포 요괴전」을 소개해 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