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이 늦은 아이 속이 타는 부모 - 또래보다 늦지 않게 말문이 터지는 언어자극 육아법
이덕주 지음 / 물주는아이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를 키우다 보면 많은 문제들에 봉착하게 되는데요. 다른 아이에 비해 내 아이의 성장발달이 늦는 것 같아 마음이 쓰이는 일은 종종 있는 것 같아요. 아이의 발육 정도, 언어 발달 등등 어느 면에서는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는 경우도 있지만 때로는 적당한 시기를 놓쳐 더 큰 상황으로 발전하게 되기도 합니다. 아이가 24개월이 되어가는데 엄마, 아빠 이외의 말을 하지 않는 겁니다. 감정의 좋고 싫음을 표현에 주면 좋을 텐데... 인상을 찌푸리거나 웃는 것 말고는 표현을 하지 않으니 걱정이 됩니다. 아이의 언어 수준을 정확히 알고자 고민하다가 아이의 언어발달에 대해 도움을 받을 좋은 책을 만나게 된 것에 감사한 마음입니다. 심리상담 센터 허그맘, 이덕주 원장의 발달단계별 언어자극 법 소개하는 이 책 「말이 늦은 아이 속이 타는 부모」를 읽으며 아이의 발달에 적합한 언어 수준을 알 수 있어 내 아이의 언어에 대한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파악할 수 있겠더라고요. 아이의 언어발달이 늦은 것 같아 고민될 때 주위 분들께 의견을 묻곤 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간이 지나면 나아진다고 기다리라고 하거든요. 과연 기다리기만 해도 좋을까요?

 

공공장소에서 영유아를 동반한 가족들이 아이에게 스마트폰을 주는 경우는 흔한 모습입니다. 아이가 울며 떼쓸때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동영상을 보여주는데... 과연 아이에게는 어떤 도움을 줄지 궁금했답니다. 이 책 「말이 늦은 아이 속이 타는 부모」에서 이덕주 소장은 생후 3년 이내의 언어발달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언어적 표현 능력에 문제가 없어야 또래와 쉽게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사회성을 기르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습니다."라고.  그렇다면 내 아이는 월령에 비해 언어 수준이 어떤가요? 본문에 나와있는 필수 월령별 언어발달 체크리스트를 통해 내 아이의 언어발달 수준이 어떠한지를 알고 혹시 발달이 더디다면 어떤 방법으로 아이의 언어발달을 도울 수 있는지에 대해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실용적입니다. 

 

 

내 아이가 또래에 비해 말이 느리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책 「말이 늦은 아이 속이 타는 부모」은 엄마들의 고민을 상담해온 저자에게 배우는 언어발달 솔루션을 만날 수 있는 책입니다. "KBS2<슈퍼맨이 돌아왔다.> SBS<오 마이 베이비> 등 다수의 육아 자문 허그맘의 대표 언어치료사 이덕주 원장은 10여 년간의 상담으로 축적된 3만여 건의 언어치료 사례 실전 노하우 100%를 제공합니다. 특별한 언어발달 치료소에서 내 아이만의 언어발달 솔루션을 진행할 수 있게 하는 고마운 책, 덕분에 답답했던 가슴이 탁 트이는 것 같습니다.

 

내 아이에게 언어에 대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도움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어 좋은 책, 집에서 활용 가능한 놀이 방법을 제시해 줌으로써 소중한 내 아이의 언어발달을 시도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언어발달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은 내용을 만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는 사실, 주변 지인들에게도 이 책 「말이 늦은 아이 속이 타는 부모」를 추천해 드리고 싶을 정도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