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팩 & 스크럽 30 - 꿀광 피부를 위한 초간단 스킨케어
일레인 스태버트 지음, 김은영 옮김 / 다봄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건강하고 맑은 피부를 보면 항상 부럽다는 생각을 하며 관리하는 비결이 무엇인지 궁금했었다. 일상의 재료들을 가지고도 얼마든지 피부를 관리하면 된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귀차니즘에 빠져 소홀했던 시간들에 대해 반성을 하게 하는 책, 이 책 천연팩 & 스크럽 30」에서는 마음만 있다면 얼마든지 활용 가능한 재료와 방법이 있음을 알려주는 책이다. 꿀광 피부를 위한 초간단 스킨케어라니 당장 따라 해보고 싶은 마음에 책을 펼친다. 본문에 소개된 재료와 활용하는 방법을 찾아보며 그동안 외모를 가꾸는 것은 어쩌면 사치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했었던 것이 뒤늦은 후회를 불러일으키게 한다. 피부관리는 단순히 꿀광피부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건강을 유지하는 것임을 알게 되었으니 말이다. 그 사람의 건강 상태를 알아보는 방법으로 얼굴의 안색을 참고한다는 사실을 간과했던 것이기 때문이다.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고 보다 맑은 안색을 유지할 수 있다는 사실은 분명히 기억해야 할 부분이다.

 

목욕의 역사를 시작으로 스파와 온천 부분에서 고대 이집트인들의 문화를 살펴보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이다. 진흙, 아로마 오일, 금속으로 된 목욕 도구 등등 비누가 사용되기 전 우리 몸의 기름기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었는지를 알게 되었다. 화학재료의 경고를 듣고 자연적인 재품을 선호하는 우리의 일상만 봐도 보다 순한 방법으로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예뻐서 손해 볼 것은 없으니까 말이다. 생활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곡물가루 또는 커피가루 등이 스크럽의 좋은 재료가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어쩌면 알면서도 한 귀로 흘렸을지도 모르지만 피부는 관리할수록 좋은 결과를 기대하게 된다는 것은 기정사실이다.

 

스크럽은 세정과 각질제거는 물론 보습에도 효과적이다. 몸에 있어서 처치 곤란인 셀룰라이트 제거에도 스크럽이 좋은 피부관리 비결임을 새삼 깨닫는다. 바디 스크럽을 할 때 사용되는 아로마 오일의 효능을 알게 된다면 스크럽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될 것이란 사실을 아는가? 본문에 소개되는 이미지를 보면서 재료를 준비하고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소개되는 책에 고마움을 느낀다.

 

클레이, 달걀, 유제품, , 과일과 채소 등등 피부에 좋게 작용하는 팩 재료들을 보며 피부의 상황에 따라 적절할 테라피를 시행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제부터는 맛있게 먹는 것 말고 피부에도 적당히 양보한다면 고급 피부관리실에 가지 않아도 매끄럽고 결 좋은 꿀광피부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각종 허브의 종류와 아로마 오일의 효능을 알아보고 적적한 쓰임을 배우게 될 책 천연팩 & 스크럽 30」이 거칠어진 피부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으로 작용하게 되리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