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 - 음식, 음악, 여행 그리고 독서
이승희 외 지음 / 북바이퍼블리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보의 홍수시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좋은 제품을 만나는 것은 바로 각 브랜드에 맞는 마케터들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에는 음식, 음악, 여행 그리고 독서 등 각 분야에서 전공과는 무관한 삶을 살아가면서 개인의 취향을 빛내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개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마케터라니 그리고 그 분야에서 가자의 몫을 다하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풀어내는 책이라니 생소한 분야일 거라고 대면 대면했던 첫인상과는 달리 내용을 접하면서 그들이 각자의 분야에 대입했던 생각들을 내 개인의 삶에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기쁘게 생각하는 입장이 되었다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음식, 음악, 여행 그리고 독서

위에 나열한 것들은 바로 마케터들의 생각과 이미지를 연출해주는 중요한 요소들이 된다는 사실을 만납니다.

어떤 제품은 음악이 은은한 잔향을 주어 그 제품을 기억하게 하는가 하면 또 어떤 제품은 카피의 내용이 그 제품을 기억하게도 합니다. 가장 친근하면서 자연스럽게 등장하는 것은 바로 음식이죠. 음식을 통해 만날 수 있는 제품들도 인상적이라고 할 수 있었는데 바로 브랜드 마케터들의 활약이 있었기 때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마케터는 '기술'이나 '수단'보다 영역으로 나눠야 한다고 생각해요.... 이 책에서 브랜드 마케터들이 자신들의 하는 일을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알려주는 표현입니다. 분야의 담당자들이 어떻게 하면 자신들의 생각을 간결하고 인상적으로 표현할지 기대하면서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만나게 되는 것 또한 이 책의 묘미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케터란 가치를 만들고 나누는 스토리텔러라고.... 이야기를 발견하고 연결하고 확장하고 나누는 사람들이라고 이제는 브랜드 마케터에 대한 생각을 정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강렬하고 선정적인 브랜드 카피나 PR이기보다는 내실을 반영하는 제품 어필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브랜드 마케터들이 제품의 성능과 가치를 충분히 반영한 브랜드 마케팅이 확실하게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봅니다.

배달의 민족은 맛의 향연을 예측하게 하고
음악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는 스페이스오디티
'여행은 살아보는 거야'라는 애어비앤비의 브랜드 캠페인도 매우 인상적입니다.
마케터들의 딴짓은 영감을 얻게 하는 것일 수 있다니 너무 재미있죠.
그저 지나치는 우연은 없다는 생각에 일상을 되돌아보게 됩니다.
인터뷰에 임하려면 상대가 알고 싶어 하는 질문을 뽑아보고 대답할 말을 찾는 것...
이 또한 세상을 좀 더 긍정적으로 다가가게 하는 작용이라고 하겠습니다.
이 책 「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로 나는 내 삶을 마케팅하고 싶어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