므두셀라의 아이들 로버트 A. 하인라인 중단편 전집 4
로버트 A. 하인라인 지음, 김창규.최세진 옮김 / 아작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183세입니다. 더 연장자인 분 계신가요?"

므두셀라의 아이들은 긴 수명이라는 새로운 특성을 지닌 일족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인류의 불로장생에 대한 열망이 어떠한 갈등을 일으킬지는 여러분 모두 예상하시겠죠.

일족은 이를 피해 떠납니다. 어디로? 그건 직접 읽어야 더 재밌을 것 같아요. 하지만 다른 사람이 자신을 구원할 수 없다고들 하죠. 일족도 긴 수명 덕분에 이리저리 떠돌며 엄청난 경험을 하고, 새로운 결정을 내립니다.

이 뒤의 단편 2개는 서로 이어집니다. 시기는 아주 먼 미래라는 것 외에 알 수 없어요. 이 편에서도 두 그룹이 목숨이 위험해질 정도의 갈등을 겪으며, 새로운 앞길을 밝힙니다. 주인공보다 조연들에게 애정을 주게 되는 중단편이었는데, 그들이 행하는 선택들을 보면서 짜릿하기도 하고 찌릿하기도 했어요.

이후의 미래도 너무나 궁금한데, 미래사 전집이 여기서 끝나 너무나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마지막이라는 걸 잊고 5권을 펼쳤는데, 20세기로 돌아가 놀라기도 했습니다.

미래사(1권-4권)의 경우, 우주, 사람, 사랑에 대한 낭만이 글 속에 짙게 배여 있어 어려운 소설을 읽는 느낌보단, 사람 사는 얘기를 보는 듯한 즐거움이 있었습니다. 하인라인이 살아있었다면, 메일로, SNS로 당신의 낭만을 미래에서 보여달라고 졸랐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두께와 양에 놀라지 말고 한번 읽어보신다면, 후회하지 않는 선택이 되리라 믿어요.

[이 리뷰는 아작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