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세계 대모험 2 : 영국 카트라이더 세계 대모험 2
박시연 외 지음, 최우빈 그림, 전국지리교사모임 기획 / 주니어김영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습만화에 대해 조심스러운 마음이 있다. 학습만화에 치우치면 글 밥 많은 책을 잘 안 읽게 될까 봐! 그래서 가능한 학습만화는 주말을 이용해서 읽도록 하고 있다.

이번 만나게 되는 책을 통해 다시 한번 학습 만화의 장점을 잘 알게 되었다. 주변에 학습만화가 진짜 많다. why, who 시리즈, 세계 보물 찾기, 내일은 실험왕 세상에 지식은 배워야 할 게 많고 어려운 개념들을 만화를 통해 즐겁게 익히게 하려는 저자들의 노력들이 돋보인다.

솔직히 칼러플한 학습만화가 잘 적응되는 않는다. 하지만 아이들은 깔깔 되며 손을 놓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궁금해지긴 한다. 만화하면 그냥 재미로 보는 어렸을 때를 떠올리지만 요즘은 정말 나름 엄선된 좋은 학습 만화들이 구성되고 나오는 것 같다.

특히 아들은 축구를 좋아해서 영국이라는 나라에 대한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오자마자 과장해서 한숨도 안 쉬고 쭉 읽은 것 같다. 그냥 만화만 봤을까 염려스러워 읽고 난 후 약간의 퀴즈를 내주었는데 제법 잘 맞춰서 기특했다.

이 책은 <전국 지리 교사 모임> 교사들의 모여 기획했다는 점에서 신뢰가 가는 책이다. 읽어 가면서 만화 속의 캐릭터의 흥미진진한 구성도 좋지만 구석구석 영국의 지리, 문화, 관광을 아우르는 책이다. 지도와 실사 사진으로 영국을 여행하는 몰입감을 준다.

정말 이 책을 읽으면서 영국은 볼 곳이 많고 문화적 유산이 엄청나구나 부럽기도 하고 꼭 그곳에 가서 영국의 에프터티도 먹고 4000개가 넘는 성들도 구경하고 대영 박물관에 세계의 유산도 보고 미술관도 구경하고 싶은 마음이 많이 들었다.

이 책을 찬찬히 들여다보며 성인이 나에게도 배울 역사적 의미가 잘 담겨 있다. 영국은 스코틀랜드, 북아일랜드, 잉글랜드라는 나라의 연합하여 세워진 국가로 국기를 유니언잭이라고 한다. 특히 영국은 상징적인 문양들이 고급스럽고 오랜 깊은 역사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영국의 상징은 바바리 사자라고 하는데 영국에 대영제국을 이루었던 위엄을 나타난다. 산업 혁명, 시민혁명 등 영국은 여러 차례 변모한다. 하지만 아직까지 신분제를 유지하고 있는 나라이기도 하다.

만화의 캐릭터를 통해 영국의 곳곳을 구경하는 재미와 그와 곁들여 나름 사진과 함께 상세하고 영국에 대해 역사, 지리, 문화를 배울 수 있다. 특히 만화 캐릭터들이 역사 현장속에서 윈스턴 처칠, 올리버 크롬웰 등의 역사적 인물들을 만날 수 있다. 만화가 주는 매력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