셈셈이 + 나 북극곰 무지개 그림책 80
요안나 비에야크 지음, 명혜권 옮김 / 북극곰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의 첫개념을 알려주는 재미있는 그림책

학교에서 배워볼수 있는 수학의 첫개념들이 담긴 재미있는 수학그림책~~셈셈이와+나

강아지 셈셈이를 통해서 수학의 다양한 용어를 배워볼수 있는 그림책이라고 합니다~~

아이가 수학의 용어를 알지는 못하지만 셈셈이와 함께 이야기를 읽다보면 자연스레 경험해볼수 있는 기회가 생길거 같아서 함께 읽어보고 싶었어요~

표지에 셈셈이 강아지라는것을 눈치챈 아이~~~

우리 강아지 이야기 또 읽냐면서 신나했어요^^

 

 

 

단순하고 수학을 좋아하는 우리집 강아지 셈셈이

셈셈이는 한개의 정사각형,한개의 원,두개의 삼각형,세개의 점,네개의 직선으로 생겼어요~

(셈셈이의 모습이 완성된 모습이 아니라 흐트러져 있으니 이게 무슨 모양이냐며 ㅎㅎㅎ웃었어요)

도형들을 모아서 만들어보니 셈셈이 모습이 완성됩니다~~

정사각형 원만 보면 셈셈이의 기분을 쉽게 알수도 있대요~~

규칙을 좋아하는 셈셈이~착한일은 더하기로 하지만 말썽부리는 일은 곱하기로 해요

셈셈이와 우리집을 중심으로 반지름을 잡아 동네를 한바퀴 그리고~산책을 떠나기도 해요

 

셈셈이는 신나게 뛰어다니며 도형을 그려요

집으로 돌아오면 혀를 쭉 내밀고 카펫 길이만큼 늘어져요

엄마 아빠는 나를 둘러싼 모든것이 수학이랑 이어져 있다고 했어요~하지만 셈셈이와 나의 우정은 절대 수학으로 풀수 없을거에요~~

 

 

그림의 다양한 색깔이 없어도~~집중을 하게 만드는 이야기!셈셈이의 하루일과를 그려놓았는데~~우리 주변에 이렇게 수학의 용어들이 많았구나...엄마도 깜짝놀랐어요~~!!일상에서 쓰였던 수학의 용어들이 다양해서 저도 다시 배워보게 되었네요~

우리 아인 셈셈이의 행동을 보면서 셈셈이의 기분이 어떤지 계속 찾아냈어요 ㅎㅎㅎ

정사각형 옆에 원이 어떤 위치에 있는지 ㅎㅎㅎ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셈셈이의 기분 맞추는거를 너무재밌어하더라구요.마치 강아지의 꼬리로 감정표현을 한다는것을 도형으로 나타내는게 저도 재밌었어요

직각,예각,둔각,구,정육면체,원뿔등등 교과서로 보여졌다면 딱딱하게만 느껴질법한 수학적 용어들인데

강아지 셈셈이의 하루를 나타내는 이야기로 만들어버리니까 용어가 너무 쉽게 느껴졌어요~

지금은 아이가 수학그림책을 읽었다는것을 느끼지 못할수도 있겠지만 아이에게 수학의 용어들을 노출시켰다는거에 만족을 하게 되네요~~너무 기발하게 담아내서 놀라웠어요~

미취학아동들에게도 전혀 어렵지 않게 들려줄수 있는 재미난 이야기~~셈셈이+나 였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