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약속을 지켜요 - 처음 만나는 세상의 규칙 피카주니어 습관 그림책
다카하마 마사노부 지음, 하야시 유미 그림, 김보혜 옮김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만나는 세상의 규칙

 

어디가나 항상 예의 바르고,생활습관이 잘 이루어졌다는 말을 듣게끔 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건

아이가 점점 커가면서에요...어릴때야....영유아기때는 그럴수 있지~라는 반응~이라고 생각했다면

이제는 좋은 습관을 갖게끔 만들어줘야 하는 고민이 생기고 있어요

저의 고민이 시작되고 있을때 지혜를 얻을수 있는 그림책이 똬~~~~~인생에서 배움의 길은 끝이 없는거 같다요 ㅎㅎㅎ

자녀들이 꼭 익히면 좋을 42개의 약속과 습관을 다룬 생활습관 그림책 나는 약속을 지켜요~~

 

 

약속이 무엇인지부터 정확히 알려주는 그림책

약속은 눈에 보이지 않지요~~~하지만 소중한 것이라는것도 알아요.모두가 약속을 지켰을땐 안전하고 기분좋게 지낼수 있다는것을 알려주어요

 

 

 

우리들이 해볼수 있는 약속이 무엇인지 하나하나 알려주고 있답니다.아이도 알고 있는 규칙과 약속들이 많다고 해요~그런데 "이건 하고싶은데도 마음속에서 용기가 안나와" 라고 하더라구요

맞는말이에요....머리로는 알고 있는 건데...마음에서 용기가 없어서 못할때도 있어요~

아이의 마음을 공감을 해주면서 그렇지만 앞으로는 꼭 해야 하는 일이란것을 얘기해주면서

기분이 좋아지는 일이란것을 설명해주었어요

 

 

 

약속과 습관을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지.....난감할때도 있는데 이 책에서는 아이들에게 말을 건네는 방법을 잘 설명해 놓았더라구요~~~

저도 아이한테 무작정 "이건 이렇게 해!저건 저렇게 해야돼!"라고 말하는 엄마가 아니라

이유와 설명을 들면서 아이를 납득시켜야 해야 한다는것을 배우게 되었어요.

납득시키지 않는 말을 쓴다면 '우리엄마 잔소리쟁이야'라는 마음이 절로 생길거 같아요......ㅠ,ㅠ

생각해보니 이런건 남편이 저보다 더 잘했던거 같아요ㅠ,ㅠ아이가 말귀를 알아듣기 시작할때부터 차근차근 설명했던게 남편은 잘 했던거 같아요...

 

 

 

 

 

 

 

 

 

아이는 어른을 보고 자라듯 아이와 함께 있는 부모님도 우리아이 좋은 습관을 위해서 함께 규칙을 잘 지키는 일을 많이 해야 할거 같단 생각도 해봅니다~

아이에게만 하라고 한다면....아이가 잘 안해줄거 같아요 ㅎㅎㅎ

응원을 하는 의미로 아이와 함께 해보며 용기를 줘야겠다는 마음이 들었어요

우리 꼬맹이 좋은 어른이 될수 있도록 옆에서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