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 타고 세계 여행 - 여러 나라의 흥미진진한 철도 이야기 북극곰 궁금해 13
너새니얼 애덤스 지음, 라이언 존슨 그림, 우순교 옮김, 박흥수 감수 / 북극곰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극곰 궁금해 시리즈13 여러나라의 철도 이야기

~~!!!지하철,기차 좋아하는 우리 아이 정말 흥분할만한 책을 만났어요~~!!

북극곰 기차 타고 세계 여행입니다!!!

우리 아인 기차책이라 좋아하고

저는 북극곰 궁금해 시리즈를 좋아하는데~~오랜만에 만나서 즐겁고~~~아이와 저 모두 기차책

에 흠뻑 빠져서 재미있게 책을 읽었습니다~

책장을 넘기니~~두근두근두근~~

세계지도가 보이는데 왜이렇게 설렘설렘한거죠~?>.<

유럽,아시아,오스트레일리아,남아메리카,북아메리카기차여행을 떠나볼거에요~~

도시와 마을과 지역을 연결해주고

사람과 물건을 실어 나르는 기차

관광열차며 화물열차며 종류가 무지 다양하지요~~

기차에서 바라보는 풍경들은 정말 멋지고 아름다워요~~

 

 

 

 

 

 

우리는 스위스와 이탈리아부터 떠났습니다~

스위스의 눈 덮인 알프스산맥을 가로지르는 열차

베르니나 특급열차와 빙하 특급 열차에요~

스위스의 아르스산맥을 가로질러가는 열차인데 두 열차 모두 다양한 높이와 기후를 지나간대요

눈덮인 산과 야자나무 모두를 볼수 있는 열차~~

고가교를 달리는 열차가 위험해보이기도 하면서 뭔가 스릴있어보이고~~그림으로 보니까 너무 아찔했어요>.<

 

 

 

 

 

 

그다음 기억에 남는 열차는 북극권 열차에요

그림에서 딱 보이는게~~오로라였는데~열차를 타고 오로라를 바라보는 모습을 상상한다면 너무 멋있어서 놀랄거 같아요~열차를 타고 스웨덴으로 건너오면 얼음호텔이 있대요~~ㅎㅎㅎ얼음침대에서 자는 방법들이 있는데 ㅎㅎ아이가 진짜 잘수 있는거냐며 ㅎㅎ걱정하면서 보는데 너무 재밌었어요

 

 

 

 

 

 

 

 

그다음은 나미비아의 사막 특급 열차에요

남아프리카 나미비아의 아름다운 사막을 며칠동안 둘러보는 관광열차래요....!!!!

정차역도 많고 승객들이 재미있는 체험을 하고 멋진 경치를 즐길수 있도록 만들었대요....

와......야생동물을 만나는건 진짜 부러워요>.<

우리나라도 관광열차가 있는걸로 아는데~~동물을 만나볼수 있는건 못본듯해요~~

아이와 정말 부러운 눈길로 책을 바라본거 같아요 ㅎ

 

 

 

 

 

책을 다볼 무렵

뉴욕의 화물철도를 보고 정말 멋있다 말했던 아이~

 

컨테이너들이 꽉차게 보이는게 기차가 열심히 일하고 있다고 생각했대요.애니매이션 띠띠뽀를 봤던 기억을 하면서 여러종류의 기차를 말했던 아이 ㅎㅎㅎ

코로나 시국 ㅠ,ㅠ해외여행을 못간지가 벌써 2년........

해외여행이 너무나 그립습니다....자꾸 다녀왔던 나라들 사진을 보면서.....씁쓸해 하고 있어요ㅠ,ㅠ

이런 마음을 위로해줄 그림책.....기차 타고 세계 여행 입니다.....책으로나마 힐링의 시간을 갖게 되어서 위로받았어요^^

책을 만나기 전부터 아이가 어떤 행동과 말을 할지 눈에 보였었는데~~ㅎㅎㅎ책을 만나니 엄마가 생각한것보다 더 많이 좋아하고~재미있게 봐서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북극곰 궁금해 시리즈 다음편이 기대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