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속에서 인생그림책 12
박희진 지음 / 길벗어린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름날 유쾌한 이야기가 들어있을거 같은 이야기

물속에서

아이가 표지보더니 해녀를 떠올리더라구요~~^^

과연 맞을런지~~책장을 넘겨봅니다

 

 

할머니~수영장 가요

싫다

오늘도 몸이 으슬으슬하네

 

다리가 욱신욱신

허리도 쑤시네

할머니~~빨리요

싫다

 

괜히 나왔네

괜히 나왔어

할머니~같이 물속에 들어가요

싫다

치!꼼짝도 안하고 놀지도 않고 할머니 시시해

나 저쪽으로 갈래요

 

몸이 천근만근이여

걷기도 힘든데

수영은 무슨 수영이냐

 

그나저나 물빛 참 좋네어?엉?으응?

 

 

 

 

 

 

할머니와 손녀의 수영장을 가는 이야기를 보니 할머니의 말,행동들이 너무 귀여워서 웃음이 났어요~~>.<

나이가 드셨으니 몸이 천근만근함을 표현하면서도 손녀의 성화에 못이기는척 따라오신 할머니는 재미없는거 같은데.....물속이 그리 재밌는지 다들 재밌게 노는 모습게 수영장에 들어와보자는 마음으로 들어가봅니다~~

물속에서는 왜 몸이 가벼워지는지~~~날수도 있고 힘도 생기고 ,물속에 또다른 세상을 만났다는 말을 하는 할머니에게 저도 나이가 들어가고 있다보니 알거같은 느낌에 고개를 끄덕이게 되었어요 ㅎㅎㅎ

손녀때문이지만 할머니가 용기내서 물속으로 들어오신건 너무 잘하신거 같아요~~할머니의 발끝에서 만들어지는 물속의 아름다운 모습은 ....펼침책으로 너무 멋지게 표현했는데......눈이 시원해지고 따뜻해지는 그림을 보면서 놀라웠던 장면이었습니다

우리 아이 해녀이야기는 아니었지만~~물속에서 수영을 즐기는 할머니의 표정,손녀의 수영복입은 모습등 그림을 보면서 너무 재밌다는 이야기를 했어요~~ㅎㅎㅎ

나중에 할머니가 집에 가기 싫다는 이야기를 듣고는 빵터져서 수영이 재밌긴 하지라며~~ㅎㅎ수영의 재미를 자기도 안다는듯이 이야기했어요 ㅎㅎ

나이 들면 몸도 젊었을때만큼은 못하겠지만....정말 건강하게 살아서 삶의 무기력한 시간들을 보내는것이 아니라

무엇이든 놀면서 살아가고 싶은 마음이 드는데....책을 읽으면서 '건강'에 대해 계획을 짜고 삶을 살아야 겠다는 생각을 했어요~~사랑하는 우리 아이와 좀더 다양하게 놀기 위해서는 내몸을 건강하게 만들어놔야지란 생각이 들었고~할머니가 수영을 통해서 새로운 세상을 만났다는 표현을 한게 기억이 남는데 저도 끊임없이 새로운 것들을 도전하면서 재미있게 살아야 겠다는 생각을 좀 했어요

할머니와 손녀의 유쾌한 이야기를 통해서 많은 것들을 생각해 보았던 시간이 된거 같아요~~

아이는 할머니가 물속에 들어가서 수영하며 보여졌던 모습이 너무나 재밌었다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