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늘고 긴 나무 빼빼
고정욱 지음, 이영 그림 / 쉼어린이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아이의 있는 모습그대로 사랑해주세요

아이가 나무랑 꽃,곤충등 자연물을 좋아라해서~

가늘고 긴 나무 빼빼라고 하길래~나무에 대한 자연이야기가 들어있는줄 알아서 아이와 함께 읽고 싶었어요~

 

 

 

 

 

 

울창한 숲에는 여러 종류의 나무가 살아요

나무는 우리에게 상쾌한 공기를 주고,그늘도 만들어주고,휴식처도 선물해 주지요

"저 나무는 잎이 왜 없어?"

"너무 가늘다"

"저렇게 길기만 해서 어디에 쓰겠어?"

다른 나무들의 쑥덕대는 소리에 별명이 '빼빼'인 나무는 아무대답도 하지 못했어요

어느날

울창한 숲은 나무베는 소리로 소란스러웠어요

"나는 야구방망이가 될거래"

"나는 옷장으로 만들어준대"

빼빼는 신이나서 떠드는 나무들이 부러웠어요

어느새 숲에는 베어져 나간 나무들의 그루터기와 빼빼만 남았어요.너무나 조용한 밤...올빼미가 날아와 말했어요

"너도 어딘가에 쓰임이 있을거야"

"오!내가 찾던 나무로군"

가늘고 긴 나무를 찾던 나무꾼은 도끼질을 해요

너무 기쁜 빼빼

'난 무엇이 될까?"

이 세상에 쓸모없는 사람은 없습니다

우리 아이를 남과 비교하지 말아주세요....책의 맨뒤엔 이 책을 지으신 작가님이 말하셨어요

저는 아이가 다른친구들에 비해 신체적으로 차이가 나서 속상해 남편과 말을 자주 했는데...

신체적인 발달 말고는 다른것을 비교 해본적이 없어서 무사히~^^;;잘 지내고 있다 생각하고 있어요~

그런데...아이가 커서도 계속 잘 해낼수 있을지...

겁이나요...ㅜ.ㅜ

아이에게 너는 너대로,네모습그대로가 멋있어,어디에서든 너를 필요로 할거야...라는걸 알려주는거 같은데...

부모님들에게도 전달해주고 싶은 말을 담아내신거 같아서...많이 느끼고 마음을 잡은거 같아요

내 아이의 마음을 힘들게 하는 부모가 아닌

어디서든 자신이 필요하다 느끼고,쓰일수 있다는 기쁜마음을 가질수 있도록 마음이 단단하고 튼튼하게 자라도록

옆에서 항상 사랑하고 힘을 주는 엄마가 되어야 겠다는 다짐을 해보았습니다

우리 아이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사랑해주라는 그림책은 항상 읽어야겠어요~ㅎㅎㅎㅎ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