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아 성교육 하자 - 건강한 성 관점을 가진 아들로 키우는 55가지 성교육법 성교육 하자
이석원 지음 / 라온북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의 말에 공감하며 대처하는 성교육 지침서

나와 다른 성별을 가진 아이 키우다 보면 언제쯤 어려운 상황을 맞게 될까 생각했는데 그것은 바로 '성교육'이었습니다.건너 건너 유아때부터 성교육하면 좋단건 들었었는데 성교육그림책이 있으면 읽어준 시간이 잘하고 있구나 생각이 들면서 계속 걱정은 들었어요~

뉴스에서 초등학생보다 더 어린 영유아 아기들에게서도 믿지못할 사건들 보았을때 가뜩이나 겁많은 저는 남편에게 성교육에 대한 고민도 털어놓고,서로빨리 배워서 아이에게 알려주자 다짐했어요.

너무나 사랑하는 우리아들을 위해 성에 대한 건강한 생각을 길러줘야 한다는것이 느껴졌기에

아들아 성교육 하자 책은 딱 필요한 이야기였습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성교육을 가장 많이 진행하는 성교육 강사중 한분이고 성교육,성상담 전문기관 자주스쿨의 대표이자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사로 강의도 하시고 건강한 성문화를 이끌고 계시다는 저자님이세요~~

속시원한 이야기를 써주셨다는데 너무 기대됩니다~

 

양육자가 가져야 할 기본적인 성 태도와 마인드,

현재에 맞는 성교육의 방향과 노하우,

사춘기 이전과 이후로 성교육방법,

양육자가 궁금해하는 성질문에 대한 답,

아이가 성폭력 피해자,가해자가 되었을때 ,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예방과 대처방법,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질문과 답변으로

쉽게 볼수 있도록 5장으로 구성되었어요

 

 

 

"설마 우리 아이가?피해자가 된다?가해자가 된다?"

생각조차 하기 싫지만 가능성을 열어두고 생각을 하면 정말 끔찍할거 같구 이 못된 상상으로 인해 성교육

빨리,항상,해야하는 교육이란것을 느꼈습니다

어떻게 접근할까?아이와 스스럼없이 성에 대한 이야기는 할수 있을까?숨기지 않고 뭐든 말해야 할텐데.....

성을 주제로 아이와 어떻게 대화를 해야할지 감이 안잡혔는데..대화하는 방법을 담아주셔서 지혜를 얻었습니다

성교육은 인성교육이다라는것을 강조하여 여러번 말하셨어요.기본적으로 인간관계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인성을 형성하는데 영향을 준다 했는데 기본생활습관을 바탕으로 건강한 성 가치관을 전해주는것이라는것을 계속 말하였습니다

성교육은 나를 사랑하고 내가 가장 사랑하는 사람을 바르게 사랑하는 방법을 배우는것 이라는데

서로의 몸을 존중하는 기본 됨됨이를 가르쳐 주는방향이 정말 와닿았어요

 

처음에 이기사에게만 부탁하려던 성교육

민망하다고 피하려 했는데 저부터 성에 관해 편안한 마음을 가져야겠단 생각이 들더라구요

'태도'의 중요성에 관한 이야기를 읽다가 제가 반성을 많이 했어요.제가 건강하게 바라보려는 마음이 부족했던거 같아요~~

자녀들은 항상 부모들을 보고 배우는데..가정에서 부모의 성 태도를 배루며 성장할 아이를 위해

일상생활에서 조심하고,생각하고,배우고,행동해야겠단 생각을 하였습니다~

책을 읽다보니 또 걱정이 되는게 디지털 성범죄더라구요...뉴스를 보면서 정말 큰 범죄라고 느껴졌던 사건사고들을 보면서 인터넷이 발달된 우리의 세상에서 디지털 성범죄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게 너무 무서웠어요

또 요즘은 코로나 시대로 온라인 활동이 늘어나면서 아이들이 디지털 성범죄에 노출될 가능성도 커진다고 하더라구요

우리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선 공부하고 성교육하는것이 예방주사라고 말씀하셨는데...너무 맞는말씀이에요.

저도 성에 대한 궁금증들이 많았고

아이가 보였던 행동들에 같은 고민이 있었는데...답을 얻었어요.지혜롭게 대처하는 말들을 배워서 너무 유익했습니다.조금 있으면 우리 아이에게도 사춘기가 올텐데~건전한 성 가치관이 잘 형성되도록 안내해줘야 된다했거든요~자기표현도 잘할수 있도록 공감하며 들어주는일을 잘하고,육아의 목표는 자녀의 독립이니 단단한 아이로 키워야 한다했어요

아이가 커감에 계속해서 펼쳐볼수있는 책이 제 옆에 있어서 너무 든든했어요

 

성교육은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것이 아닌 태도와 가치관에 대한 소통과 대화의 교육이라셨는데

양육자들의 지지와 사랑이 아이들이 양육자를 믿고 성에 관해서 소통할수 있을거라 했어요

가끔 육아서를 읽으면 아이와 대화,사랑으로 대하라는 말이 항상 많은데 다시한번 느끼고

더노력해야겠단 다짐을 해봅니다

우리 아이 튼튼하고 건강하게 성장할수 있도록 여기서 끝이 아니라 저도 계속 배워나가겠습니다~

정말 든든한 성교육 지침서~!!최고에요~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