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로도 좋아
조현경 지음, 심보영 그림 / 한림출판사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밖으로 나가고 싶은 잠옷의 소원

최근에 아이와 식당바캉스를 다시 읽은적이 있어서~심보영 작가님의 그림이 들어있는

이대로도 좋아 그림책 을 보고는 너무나 설레였어요~

이야기도 너무 기대되더라구요~아이와 잠자리그림책으로 찜콩하고 읽었습니다~

 

 

오늘도 서랍속은 떠드는 소리로 시끌벅적합니다

담이의 청바지는 놀이동산가봤냐며 초록색 티셔츠,하얀색 반바지에게 물었고~

모두 가봤다며 큰소리로 말했어요

 

 

놀이동산은 어떤 곳일까?

나는 담이네 집에 온뒤로 한번도 밖에 나가본적이 없습니다.바깥세상은 어떤곳일까?

 

 

 

 

나도 담이랑 집밖으로 나가보고 싶은데.....하지만 그럴수 없습니다.난 잠옷이니까요

매일밤 담이에게 말해요~나도 너랑 밖에 나가고 싶어

 

 

담이와 함께 아무것도 할수 없는 잠옷이라 너무 슬퍼요

담이가 쉬는날~~~담이야 일어나~~!!!큰소리로 말했습니다 .갑자기 밖으로 뛰어가는 담이

담이는 내말을 알아들은걸까요~?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파스텔톤이 가득한 그림책~

잠옷이 바깥세상을 구경가고 싶어하는 이야기는 너무 귀여운 상상력이에요

이야기를 읽으니 아이 내복에 저절로 감정이입이 되었던 저는 아이잠옷이 없고 내복차림으로 집에서 생활하는데~내복입고도 가끔 산책을 나갔기에 아이내복은 슬퍼하지 않겠다 싶었어요 ㅎㅎ>.<

이야기는 잠옷의 소원이야기의 재미난 상상력도 들었지만,잠옷은 처음에 다른 옷과 비교하면서 자신은 담이와 아무것도 함께 할수 없는 옷이라 슬퍼해요...

그렇지만 나는 담이에게 어떤걸 해줄수 있을까 스스로 생각하면서 잘때만 만날수 있는 담이에게 꿈나라 여행친구가 될수 있다는 생각에 다시 기뻐합니다~

내모습이 항상 좋다가~나와 다른 모습의 친구를 만나면 그모습이 없는 내모습에 실망도 하고,슬프기도 하고,자신감도 없어지기도 해요

하지만

자기 스스로 나는 내모습 이대로,나는 나대로 멋지고,이쁘고,장점도 많고,지금 이대로도 좋다는것

아이들에게 말해주는 이야기도 들었어요

모두 각자 장점들이 있고,쓰임새도 있기에~아이들에게 내모습 이대로 좋다라는 긍정의 힘을 전달해주는

사랑스런 그림책이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