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워서 또 보게 되는 물고기도감 - 알아두면 꽤 행복해질 현대판 자산어보
임현 지음, 김지민 감수 / 브레인스토어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계절 수산물 사전

 

요리에 있어서 아직도 초보주부인 저는 해산물생선을 무서워합니다^^;;;특히나 생선눈이 너무 무섭고ㅠ,ㅠ만지는것도 잘 못하겠어요ㅠ,ㅠ언제쯤 물고기와 친해질수 있을까요~~ㅎㅎㅎ흥미로운 책을 발견하게 됐어요 ㅎㅎ귀여워서 또 보게되는 물고기도감

아이랑 자연관찰책이나 학습도서에 실제 물고기사진으로 가득한 책만 많이 봤지 이러게 귀엽게 나타냈다는 물고기도감은 처음인거 같아요~~~

아이보다 제가 더 기대했던 그림책 ㅎㅎ

 

오호~책을 지어내신 작가님이 별그램에서 유명하신 분이셨군요...볼펜으로 그린 물고기 그림에 좋아요가 늘어나고,귀엽다는 댓글이 달려서 물고기도감까지 쓰셨다는데....별그램을 안하니 인기작가님인줄도 모르고~~

게다가 물고기덕후시라니...와우....저도...이 책을 보고는 생선이랑 해산물과 친해질수 있기를 바래봅니다^^;;ㅎ

 

 

저희집은 그래도 '제철'음식들을 챙겨먹자 하는 편이거든요~'제철'음식만 잘 챙겨먹어도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어서요.그런데 생선과 해산물은 제가 좀 무서워하는 편이라 관심도 없었고,밥상엔 똑같은 스타일로만 반찬을 했었어요

책에는 각 수산물마다 즐기기 좋은 시기를 적어놓았습니다..완전 저한텐 좋은정보들이죠~~~이런 꿀정보는 놓치면 아니아니 아니되요~!!봄의 바다,여름의 바다,가을의 바다,겨울의 바다~~더넓은 바다까지~~

이제 저도 베테랑 주부가 될수 있을거에요 그죠?ㅎㅎㅎ

 

 

 

 

 

쉬운 설명과 귀여운 그림...수산물별 생김새랑 습성

비슷하게 생긴 물고기 구별방법,양식과 자연산의 차이..제철 수산물을 맛있게 먹는방법까지...

만화를 보는거 같은 느낌도 들고...물고기 관련 상식까지 꽉차게 담아낸 책은 제 모든 궁금증을 풀어주었습니다..

 

내 혀와 뱃속에게 미안함이 들정도로 이렇게 맛있는 수산물들이 많았다니...이기사가 항상 하는말이 있었어요...."자긴 먹는것만 너무 먹어!"편식을 하는게 아니고요..몰라서 못먹었던거ㅎㅎㅎㅎ

이젠 남편과 아이에게도 1년 사계절 행복한맛을 전해줄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아쿠아리움가서 물고기 보며 이쁘다 이쁘다 했던 전...왜 마트 수족관에서 놀고있는 물고기들은 흠칫하게 되는지 ㅎㅎ관상용 물고기와 먹는 물고기의 느낌은 참 다르다는것~~>.<이번엔 책을 통해서 수산물과 친해진 시간이 된거 같아 즐거워요

 

 

 

뉴스보면 일본의 원전 오염수 방류에 대해서 자꾸만 나오는데....소중한 우리 수산물들이 사라지고 아프게 될까...우리 바다에 대한 걱정이 많아요ㅜ,ㅜ이렇게 우리 밥상에 올라와 맛있는 반찬이 되어주는데 사라지지 않도록 우리모두 바다와 수산물에 대해 신경써야 할거 같아요!!

이렇게나 많고 귀여웠구나~~

이렇게나 많고 맛있었구나~~

봄,여름,가을,겨울이 행복해지는 수산물 사전이었습니다~

 

"본 서평단은 해당업체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