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끈후끈 고추장 운동회 우리 작가 그림책 (다림)
오드 지음 / 다림 / 2021년 4월
평점 :
품절


 

 

야채와 친하지 않은 우리 아이와 함께 읽고 싶은 그림책!!채소가 한가득 나오는 그림들을 보여주고 싶었어요

일단은 제목을 읽고 호기심의 반짝이는 눈빛을 보였던 아이~~책을 들여다 봅니다

면지에서부터 이미 이야기가 시작 ㅎㅎㅎ우리아이이 첫면지와 끝면지를 보면서 웃음터졌어요 ㅎㅎ

 

 

 

매년 고추 마을에서 후끈후끈 고추장 운동회가 열려요

올해도 운동회 준비로 고추들은 바쁘게 움직이고 있어요

작년에 우승자~~벼 마을에서 온 쌀떡이네요 ㅎㅎㅎ

고추장 떡볶이주인공이 되었어요~

올해는 비빔밥으로 승부를 가린다는데~어떤 선수들이 준비중일지 기대됩니다.아니~!!이런~!!채소들의 이름으로 n행시라니 ㅎㅎ너무 기발해요 ㅎㅎㅎ

각자의 이름으로 운동회에 참가할 마음가짐?이 들어있어요>.<ㅎㅎ아이와 운띄우고 시를 읖었는데~재밌어 하더라구요 ㅎㅎ

 

 

 

 

야채 하나하나 눈을 뗄수 없게 만드는 그림들이에요~

모두다 대사와 포즈가 하나씩 다 들어있으니~한장한장 넘기는데 오래봐서 시간이 좀 걸렸어요~

운동회의 꽃~!!박 터뜨리기를 묘사한 달걀 깨뜨리기 ㅎ비빔밥주인공이 되기 위해서 뭉친 고추장으로 위에 있는 달걀을 깨뜨려야 해요 ㅎㅎ

가장 먼저 깨뜨린팀이 주인공이 되는건데~~~궁금하시죠~?위기와 반전~!!그리고 경쟁하고는 있지만 힘을 합치는 따듯한 이야기도 들어있어요

 

아!!그리고 뭐 하나 빠진거 같다는 생각을 하고 있긴 했는데~~~그것은 바로 눈치채셨을 재료하나~!!

내년엔 꼭 참여해서 함께 봤으면 하는 생각이 드네요 ㅎ

다 읽은 아이의 반응은~~?또 읽자 또읽자 였습니다~~채소들의 알록달록 색깔웃음나오는 대사와 행동들은 시선을 확 사로잡았어요~우리가 자주 먹는 비빔밥을 생각하면서 책을 보니까 어찌나 재밌던지~~

앞으로 비빔밥 먹을때마다 채소들이 열심히 운동했던 일들이 떠오를거 같아요^^

운동회를 하면서 같은팀끼리 협동하는 모습들도 보기 좋았고~아이들에게 함께하는 기쁨을 맛보게 해줄거 같아요.우승이라든가,1등이 전부가 아니라는것을 일러주는 이야기~!!전 너무너무 좋더라구요~!!!

모두가 주인공이라는 말이 최고였어요^^

우리아이도 야채들이 영양 듬뿍이라는 사실은 알고 있는데~식감이 싫고 맛도 없으니 자꾸만 안먹고 싶다고 말하고는 있어요..재미있는 야채그림책을 자주 보여주면서

야채에 대한 흥미를 끌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만들어줘야겠죠?ㅠ,ㅠ

조만간 비빔밥 한번 먹어야겠습니다~~>.<

유쾌한 채소친구들의 운동회~!!

후끈후끈 고추장 운동회였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