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사귀기 힘들어요 괜찮아, 괜찮아 13
톰 퍼시벌 지음, 장우봉 옮김 / 두레아이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구를 혼자 사겨야 하는 우리 아이를 위하여...

응원해주고 자신감을 갖게 해주고 싶어 읽어주고 싶었던 그림책~!!!사실.....친구관계에 대해 애미가 더 걱정이 되어서요^^;;;아이와 함께 읽고 싶었던 그림책이었어요.주인공 미샤이야기를 들여다 봅니다~

 

 

 

 

 

 

미샤는 무언가 만드는걸 무척 좋아했어요

숫자로 그림을 만들기도 하고,소리를 그림으로 표현하기도 하고,때로는 숫자와 소리를 한데 섞어 그림을 그리기도 하였어요

 

 

 

 

 

그런데...미샤가 만들기 어려운 게 하나 있었는데요

그것은 바로...친구였어요

모두들 친구사귀는게 쉬운것처럼 보였지만...미샤는 쉽지 않았어요....친구를 사귀려고 할때 무엇을 해야할지...뭐라 말해야 할지...언제 얘기해야 할지 몰랐어요

 

 

과연 자신이 친구를 사귈수 있을지 걱정이 됐는데요....미샤는 그런걱정이 들때 자르고,잇고,붙이고 꿰맸어요

 

 

 

 

인형친구를 만들고 놀고,어디든 데려갔던 미샤...

그런 어느날 미샤에게 파티에 갈거라고 말하는 아빠와 엄마,미샤는 그곳에서 새로운 친구를 만들수 있을까요?

 

우리 아이 만들기를 좋아하는 미샤를 보고 너무나 좋아했어요>.<아이도 만들기를 제일 좋아하거든요~미샤같은 친구가 옆에 있으면 아이는 너무 행복할거 같다고 말해주었어요 ㅎㅎ공통점이 있는 친구가 있다면 친해질수 있는 시간이 빠르긴 할거 같아요

미샤가 친구들에게 다가가는 모습에서 생각을 같이 해보았던 아이...아이는 미샤처럼 만들기를 해서 친구에게 나눠주면 어떻겠냐 말했어요!!!!

너무 좋은 방법같아요..미샤가 아이가 말했던 방법대로 했을지 책을 계속 보았어요

다른아이와 말하고 싶고,같이 놀고 싶고,함께 어울리고 싶을때~~우리는 그 친구에게 다정한 말을 하거나 친근감있게 다가가면 친구도 나에게 다가올수 있을거같아요

제일 중요한건 용기인데...^^씩씩하게 친구에게 다가가봐야지~라는 마음만 있다면 친구될수있는시간은 힘들지 않을거에요~

혼자보다 여럿이 놀고,함께하는 즐거움을 알게된다면 먼저 다가갈수있는 자신감이 생길수도 있을거 같단 생각도 드네요~새학기,낯선곳,3월만 되면 아이 걱정이 앞선 애미인데~올해 아이가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서 잘 사귀고,잘놀았는지 궁금한데요~새로운 반에 간지 5일차 되는 아이~~필요한 시기에 책으로 아이에게 용기를 주고,응원을 주게 된 시간이 되었으리라 믿고 있습니다

너무나 유익했던 그림책이었어요~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감상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